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어도비 프로그램들을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설치되는 프로그램 중 하나가 바로 정품인지 아닌지를 인식하는 소프트웨어인 adobe genuine software 입니다. 문제는 이미 패키지로 구매한 분들 중에서 정식으로 사용중임에도 불구하고 정품이 아니라고 오진하는 경우입니다. 혹은 해외버전으로 구매하신 분들 중에서도 간헐적으로 이런 오류를 띄우는 분들이 있다고 합니다. 제 경우가 그렇습니다. 어도비에서도 이 프로그램이 조금 문제라고 판단이 들었는지 아예 공식적으로 삭제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어도비 정품 서비스 제거 방법

https://helpx.adobe.com/kr/genuine/uninstall-adobe-genuine-service.html

 

Adobe 정품 서비스를 제거하는 방법

Adobe 정품 서비스는 컴퓨터에 있는 Adobe 앱이 정품인지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정품인지 여부를 알려주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helpx.adobe.com

어도비 공식 사이트에서 안내하고 있는 어도비 정품 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거하는 문서입니다. 이것을 참고하시어 여러분들의 PC에서 Adobe Genuine 프로그램을 삭제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허나 개인적으로 이 프로그램을 삭제한다 하더라도 차후에 또 자연스럽게 설치가 되는 경우까지 생각해서 아예 실행이 되지 않도록 하는 방법까지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즉 비활성화 방법까지 작업을 진행할 것입니다. 제거 방법 전에 먼저 아래의 과정을 한 번 조치해두시면 차후 번거로운 정품인증창이 뜨는 일은 거의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도비 정품인증 관련 응용프로그램 실행 안 함으로 변경

먼저 이 화면부터 없애줘야 할 것 같습니다.

 

어도비가 비정품 소프트웨어 관련 메세지를 보내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라는 안내문이 담긴 창입니다. 이 창은 창닫기 아이콘이 아예 비활성화 되어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눌러야 그제서야 사라집니다. 이 창부터 없애봅시다.

 

윈도우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작업 관리자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작업 관리자가 실행되었습니다. 여기에서는 Adobe GC Client Application 관련 프로세스를 모두 종료합니다. 해당 프로세스를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작업 끝내기를 실행하면 됩니다.

 

이제 윈도우+R 키를 눌러서 실행창을 띄웁니다. 입력란에 services.msc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윈도우 서비스가 실행되었습니다. 오른쪽의 목록에서 Adobe Genuine Monitor Service를 찾아 더블클릭합니다.

 

속성창이 떴습니다. 시작 유형이 자동으로 되어있을텐데 이것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하고 확인을 눌러 저장합니다.

 

이번에는 Adobe Genuine Software Intergrity Service도 똑같이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해줍니다. 잘 모르시겠다면 아예 어도비 관련 모든 서비스를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해도 상관 없습니다. 대신 업데이트 알림은 사라질 것입니다. 근데 개인적으로 업데이트 알림도 딱히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업데이트가 되어 기존 플러그인과의 충돌이 발생할 확률이 더 많기 때문입니다. 어도비는 너무 최신 버전이어도 딱히 좋은점은 없습니다. 자신이 가장 사용하기 좋은 버전이 최고의 버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하면 이제 앞으로 어도비 프로그램을 실행해도 정품 인증 유틸리티는 실행되지 않을 것입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