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직업전문학교 401반의 몇 안되는 33라인 중 한분이신 장모모님께서 제게 손수 건네주신 소중한 사이트!!! 그것은 무척이나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바로 이 사이트 입니다.

 

https://sketchfab.com/

 

Sketchfab - The best 3D viewer on the web

With a community of over one million creators, we are the world’s largest platform to publish, share, and discover 3D content on web, mobile, AR, and VR.

sketchfab.com

이곳에 들어가셔서 우선 회원가입 부터 해주세요. 외국 사이트이다 보니 영어지만 가입은 구글이나 페이스북 트위터로 간편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하셨다면 저기 Explore에서 다운로드로 들어갑니다.

 

원하는 3D 오브젝트를 클릭해 보세요. 그리고 여기서 살펴보는 뷰는 정말 독특하게도 3D 뷰어를 제공합니다.

 

0

사이트에서 바로 3D뷰어를 통해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조작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3D 이리저리 둘러보기 - 마우스 왼쪽 클릭으로 드래그

줌 인/아웃 - 휠 굴리기

빛 각도 조절 - Alt 먼저 누르고 마우스 완쪽 클릭후 드래그

위치조절 - 휠 누른체 드래그

 

원하시는 모델을 찾았다면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이렇게 다운로드 창이 하나 뜹니다. 과감하게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모두 다 받으시고 압축 푸시면 이렇게 OBJ 파일이 하나 있을겁니다. 이것을 3D 맥스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 실행하시고 그대로 드래그해서 불러오면 됩니다. 혹은 OBJ 뷰어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OBJ 파일 뷰어, Autodesk FBX Review 다운로드 및 간단 사용법

 

OBJ 파일 뷰어, Autodesk FBX Review 다운로드 및 간단 사용법

아는 동생이 OBJ 파일을 미리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문의를 했습니다. OBJ는 3D 오브젝트 파일 확장자 중 하나입니다. 만약 관련 프로그램이 없다면 이것을 윈도우에서 열어볼 수 있는 별도의

rgy0409.tistory.com

 

이렇게 파일이 열리면서 원하는 3D 모델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저는 텍스쳐를 별도로 따로 지정해야 할 줄 알았는데 자동으로 들어가네요.

 

당연히 텍스쳐는 별도로 매핑이 가능합니다. 할 수 있다면 말이죠.... 메카닉은 너무 복잡합니다.

 

그대로 렌더링 하시면 이렇게 이미지가 완성됩니다. 사이트가 정말 좋네요. 저도 아직까지 다운로드만 해봤는데 나머지 추가기능들이 더 있을꺼에요. 모두 이용해 봐야겠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