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인스타그램 고객센터에서도 안내하고 있는 릴스 삭제 방법! 많은 분들이 릴스 때문에 고통받고 있습니다. 저도 고통... 너도 고통... 우리 모두가 고통을 받고 있죠. 중국의 틱톡을 정말 극혐하는데 이 빌어먹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팀이 거기에서 돈 냄새를 맡은건지 얼마전에 릴스라고 하는 새로운 기능을 강제적으로 추가했습니다. 사용자 동의를 얻고 했어도 되었을것을... 자본주의는 정말이지 대단합니다. 결국 새로운 기능이 싫으면 그냥 앱을 삭제하는 방법 뿐입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없애기, 삭제하기, 제거 방법에 대해서 글들을 다들 작성하고 있는데 대다수 낚시입니다. 방법은 없습니다. 오로지 가능한 방법이라고 한다면 다운그레이드 뿐입니다. 안드로이드는 가능합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같은 iOS에서는 불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의 장점은 버전별로 APK 앱 파일을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인데, 이 방법을 통해서 다운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릴리즈 버전 151.0.0.21.120 (구버전) 새로 설치하기

안드로이드용 인스타그램이 릴스가 업데이트 되기 전의 버전은 151.0.0.21.120입니다. 따라서 이 버전의 APK를 따로 다운로드받고 설치하면 됩니다. APK 파일을 아래에 올려두겠습니다. 먼저 릴스로 업그레이드된 인스타그램은 삭제해야합니다. 컴퓨터(PC/노트북)에서 다운로드하여 압축을 풀고 instagram.android_151.0.0.21.120.apk 파일을 스마트폰으로 복사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instagram.android_151.0.0.21.120.z01
10.00MB
instagram.android_151.0.0.21.120.z02
10.00MB
instagram.android_151.0.0.21.120.z03
10.00MB
instagram.android_151.0.0.21.120.zip
0.55MB

첨부파일의 출처는 APKMirror입니다. 여기를 눌러서 직접 방문하시어 APK 파일을 스마트폰에서 바로 다운로드해도 됩니다. 티스토리는 용량 제한이 있어서 한 번에 못 올립니다. 어쩔 수 없이 분할압축을 했으니 양해바랍니다. 모두 받으시고 zip 파일을 기준으로해서 압축을 풀어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압축파일은 같은 폴더안에 존재해야 제대로 압축이 풀립니다. 인스타그램 구버전을 설치하시고 바로 실행하지 마세요. 이제 자동 업데이트를 꺼줘야합니다.

 

인스타그램 자동 업데이트 끄기

구글플레이에 들어갑니다. 인스타그램을 검색합니다. 오른쪽 상단의 메뉴버튼을 터치하여 자동 업데이트 사용에 체크가 되어 있으면 해제합니다. 이제 절대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지만 않는다면 당분간 쾌적한 인스타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폰 사용자 분들은 부디 인스타그램측에서 릴스를 피드에서 안 나타나게 하는 기능이 패치가 되기만을 기다릴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나머지 안드로이드 사용자분들은 지금 바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하여 이제 지긋지긋한 인스타그램 릴스는 사라졌습니다. 이제 틱톡같은 영상이 보이지 않게 되었습니다. 귀여운 동물 친구들만 가득하군요! 너무 평화롭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