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예전에 윈도우 바탕화면에 갓모드(God Mode)라고 하는 아이콘을 만들어서 제어판 프리미엄 수준의 기능을 한 번에 제어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언급한적이 있습니다. 그때가 아마 윈도우7 시절이었을 거에요. 지금은 윈도우10이니까 이 기능이 혹시 아직도 살아있나 싶었고 직접 해봤습니다. 아직까지 되는군요. 다만 버그인건지 오류인건지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만들어진 갓모드 아이콘의 이름은 눈에 보이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기능 부분에서는 정상이구요. 아무튼 만들어 봅시다. 갓모드를 말입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새로 만들기 > 폴더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새 폴더"가 생성될텐데요 바로 이름을 변경 할 수 있는 상태일 겁니다. 여기에 이름을 다음과 같이 입력해 줍니다.


GodMode.{ED7BA470-8E54-465E-825C-99712043E01C}


위의 전체 코드가 들어있는 메모장 파일을 아래에 첨부해 두었으니 그냥 다운로드 받아서 복사해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갓모드 코드.txt


노란색 부분을 자신이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해서 사용하면 되는건데 위에서 설명드렸듯 윈도우10 현재 버전에서는 이게 정상적으로 아이콘 이름이 보여지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렇게 이름이 사라집니다. 하지만 갓모드로서의 기능은 정상이니까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어갑시다. 갓모드 코드를 사용한 새폴더는 순식간에 제어판 모양의 아이콘으로 변경됨을 목격하시게 될 겁니다. 여기까지가 갓모드 아이콘 생성 과정입니다. 이게 끝이에요. 한번 더블클릭해서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윈도우에서 제어가 가능한 모든 기능들이 이 폴더안에 다 들어가 있습니다. 드라이브 암호화, 방화벽, 관리 도구, 국가 또는 지역, 글꼴, 날짜 및 시간,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동기화 센터, 마우스, 문제 해결, 백업 및 복원, 보안 및 유지 관리, 사용자 계정, 색 관리, 색인 옵션, 소리, 시스템, 음성 인식, 인터넷 옵션, 자격 증명 관리자, 자동 실행, 작업 표시줄 및 탐색, 장치 및 프린터, 저장소 공간, 전원 옵션, 접근성 센터, 클라우드 폴더, 키보드, 파일 탐색기 옵션, 파일 히스토리, 프로그램 및 기능 등등의 모든 것들을 이 아이콘 하나로 편리하게 편집이 가능한 것 입니다. 이것이 바로 윈도우 갓 모드 입니다. 별거 없죠?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