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외장하드를 잘 사용하고나서 USB의 하드웨어를 안전하게 제거를 진행하는데 오류창이 뜨면서 정상적으로 제거가 되지 않는 상황입니다. 제목처럼 "USB 대용량 저장 장치을(를) 꺼내는 동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라는 오류 메세지를 띄우면서 정상적으로 제거를 할 수 없습니다.


임시 조치 방법

"이 장치는 현재 사용 중 입니다. 장치를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 또는 창을 모두 닫을 후 다시 시도하십시오." 라는 안내 내용과 함께 정상적으로 하드웨어가 제거 되지 않을 때는 이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임시 조치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경우라면 그냥 제거합니다. 하지만 불안하신 분들은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윈도우10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디스크 관리가 있습니다. 해당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제 연결된 USB 외장하드 혹은 이동식 디스크를 찾습니다. 찾았다면 해당 장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봅니다. 옵션 중에서 오프라인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제 오프라인을 눌러보시면 온라인이었던 디스크가 오프라인으로 변경됩니다. 그리고 외장하드는 절전모드로 들어갑니다. 이때 그냥 USB를 제거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주의사항

만약 이 방법을 사용하셨다면 다음번 연결 시에도 오프라인으로 그대로 적용되기 때문에 다시 한 번 수동으로 온라인으로 변경해줘야 합니다. 방법은 위와 동일합니다. 단지 마지막에서 오프라인 대신 온라인으로만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 방법이 번거롭다면... 그냥 제거하시는 방법 밖에는 없어요. (엉엉)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