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갑자기 무슨 이유에서인진 몰라도.... 3Ds MAX9 서비스팩2 를 설치하고나서, 윈도우7 에어로피크 기능이 안되더라구요. 이것저것 찾아보고 그대로 따라해 봤는데 역시 해결불능.... 아... 또 포맷해야하나...Aero Peek 이놈 하나 때문에!!! 하지만 포기는 없다. 왠지 레지스트리를 건드려주면 되겠다 싶어서 그 방법도 써봤으나 소용없었어요...ㅠ_ㅠ 그렇다면 답은??? DOS 명령창을 띄워서 명령어 두번만 입력하니 바로 해결되더군요.


그럼, 지금까지 사용해 본 Aero Peek 활성화 방법을 쭉 나열해 보겠습니다.


작업 표시줄 및 시작 메뉴 속성에서 진행

첫번째! 윈도우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저 부분의 체크가 풀려있다면, 체크를 해주세요. 허나...저같은 경우는...이 부분이 비활성화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 방법은 못쓰고...


Aero 테마 설정

두번째!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눌러서 개인설정으로 들어갑니다.


Aero 테마 라고 적힌 부분의 밑에 있는 테마들을 선택해서 적용시켜 보세요. 허나...저는 이것도 실패...안돼요...ㅠ_ㅠ


Aero 데스크톱 효과 표시

세번째! 제어판으로 갑니다.


작은 아이콘을 변경하고, 문제 해결로 갑니다.


Aero 데스크톱 효과 표시 클릭!


오...되...될것같은 좋은 느낌!


-_-이 C foot ...안되잖아... 여기까지 하시면 왠만하신 분들은 아마 다 되셨을 겁니다. 그래도 안되시면, 이제 조금씩 복잡한 방법으로 하셔야 합니다.


모니터 트루컬러 32비트 변경

네번째!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눌러서 화면 해상도로 들어갑니다.


고급설정으로 고고!


모니터 탭을 선택하고 밑에 있는 트루컬러 부분이 혹시 16비트로 되어 있다면, 저렇게 32비트로 변경해 주세요. 아니면 이미 32비트로 되어 있으시면, 16비트로 바꾸고 확인 누르고 다시 들어와서 32로 바꿔주세요. 이렇게 해도 안되요???? 그럼....다음방법;;;


윈도우 서비스 Themes 재시작

다섯번째! 컴퓨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해서 관리로 가세요.


서비스로 들어갑니다.


Themes (테마) 서비스가 있을꺼에요. 더블클릭해서 들어갑니다.


혹시 서비스가 중지로 되어있다면, 시작을 눌러주세요. 아니면 정상작동 중이면, 중지를 했다가 다시 시작을 클릭하고 확인! 이제 해결되었나요??? ....그래도 안되었습니까....? 하긴...저도 여기까지 방법을 써도 안되더군요. 이제부터 조금 더 손을 보겠습니다.


레지스트리 손보기

여섯번째! 시작버튼 클릭하고, regedit 을 입력하면, 제일 위에 실행파일이 나옵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자, 저기 경로 보이시죠? 저렇게 들어가 주시구요~! Composition 을 더블클릭 합니다.


0으로 혹시 되신분들은, 1로 바꿔주시고 PC 재부팅 해주세요. 1 이신 분들은....이방법이 아니므로...이제 최후의 방법을 준비해 주십시오. 1로 바꿔도 안되시면....마찬가지로, 마지막 방법으로 진행해 주세요. 두둥!! 대망의 마지막 방법!!! 참고로, 저는 해냈습니다. 가장 마지막 방법으로요!


명령 프롬프트 사용

이번엔 CMD를 입력하여 아까와 마찬가지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합니다.


DOS창이 뜰겁니다. 자~! 이제부터 시작이죠. net stop uxsms 를 입력하시고, 엔터!


화면이 깜박이더니, 위와 같은 문구가 출력이 될겁니다. 여기까지 50% 성공!


net start uxsms 입력 후 엔터!


또 화면이 깜박이더니 위와 같이 출력이 될거에요. 그러면 완료 입니다.


이제 Aero Peek 가 활성화 되었을 것입니다. 저는 결국 이렇게 마지막까지 와서 해결을 했어요... 아니, 어쩌면...위 과정들을 다 거쳤기 때문에 마지막 과정이 먹힌것인지도 모르겠군요. 그러면 여러분들도 모두 문제가 잘 해결되었으면 합니다. 여기저기 고생하지 마시고, 위의 방법들로 쭉 해보세요. 아마 잘 될겁니다. 끝.





당신을 위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