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프린터가 집에 없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집에서 직접 출력은 할 수는 없지만 파일로 가지고 있을 수는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방법이 프린트 출력 문서 데이터를 아예 PDF로 보내버리는 것 입니다. 대표 프린터는 제목에도 언급했듯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Print to PDF 입니다. 사실 MS 오피스같은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자동으로 세팅됩니다. 하지만 수동으로 삭제했을 때 어떻게 다시 복구를 해야 하는지 난감합니다. 그러면 한번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Microsoft Print to PDF 프린터 설치 방법1

작업표시줄의 검색 버튼을 눌러서 "프린터" 라고 입력합니다. 그리고 프린터 및 스캐너로 들어갑니다.


새 창이 뜹니다. 여기에서 프린터 또는 스캐너 추가 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프린터를 검색하는데, 안 찾아지면 이렇게 "원하는 프린터가 목록에 없습니다" 라는 항목이 생깁니다. 이쪽으로 들어갑니다.


프린터 추가 창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수동 설정으로 로컬 프린터 또는 네트워크 프린터 추가"를 선택합니다.


이후에는 프린터 포트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기존 포트 사용에서 FILE: (파일로 인쇄)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화면이 나옵니다. 제조업체에서 Microsoft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항목에서 Microsoft Print to PDF 장치가 있는지 검색하고 있다면 선택해서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면 설치가 완료 됩니다. 하지만 이 항목에서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수동으로 한번 더 설정 해줘야 합니다. 아래의 과정에서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Microsoft Print to PDF 프린터 설치 방법2

윈도우10 작업표시줄에 있는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제어판을 검색하여 들어갑니다.

프로그램 및 기능으로 들어갑니다. 이 항목이 없다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 혹은 작은 아이콘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및 기능 창이 뜹니다. 왼쪽에 있는 Windows 기능 켜기/끄기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항목 중에서 Microsoft PDF 인쇄 옵션을 선택합니다. 만약 이미 선택되어 있는 상태라면 한번 해제 후, 다시 이 과정을 반복하여 선택해 주면 됩니다.


Windows 기능 창이 해당 프린터를 설치 중 입니다.


설치가 완료 되면 이렇게 프린터 및 스캐너에서 장치 항목에 Microsoft Print to PDF 프린터가 설치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여러 사이트에서 출력해야 하는 문서를 꼭 바로 프린터를 통해 뽑을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우선 PDF 파일로 저장 후 언제든지 원할 때 출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어떤 관공서 문서에 대해서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인감증명서 등) PDF 파일로 내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관심 있으시다면 아래의 관련글을 참고하시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끝.




당신을 위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