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원래는 이지PDF를 사용 중 이었습니다. 근데 이게 편집도 가능한 프로그램이다보니 다소 무겁습니다. 어차피 PDF를 편집할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이제 갈아타야 할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좀 가벼운 PDF 프로그램이 없을까 하고 알아보니 역시 있었습니다. 수마트라(Sumatra) 라고 하는 PDF 뷰어 프로그램 입니다.



위의 사이트를 방문하시어 자신의 윈도우 비트에 맞는 버전으로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됩니다. 저는 윈도우 64비트를 사용 중 이므로 저기 표시된 화살표 버전으로 다운을 받고 설치했습니다. 수마트라 PDF는 인스톨 버전과 포터블(무설치) 버전이 있습니다. 편하신걸로 선택하면 됩니다. 설치 과정은 딱히 중요한게 없어서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PDF 파일들이 이렇게 바뀝니다. 한번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빨리 실행됩니다. 이지 PDF때랑은 역시 차원이 다른 로딩속도를 자랑합니다.


수마트라 PDF의 메뉴 버튼은 상병 마크 부분 입니다. 눌러보시면 파일, 보기, 가기, 배울, 즐겨찾기, 설정, 도움말, Debug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보기 메뉴를 살펴보시면 드디어 원하는 두 페이지씩 보기 기능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걸 정말 원했거든요. 너무 마음에 듭니다. 수마트라 PDF는 무료 라이센스 이므로 편하게 사용하면 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