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최근 mailto 태그를 이용해서 지메일이 실행되도록 만드는 방법을 알았습니다. 단 모든 브라우저에서 동작하지는 않고 반드시 크롬(Chrome) 에서만 이렇게 실행이 됩니다. 어차피 크롬만 사용하기 때문에 딱히 불편한점은 없습니다만 접근성 부분을 생각해보면 다른 분들께서 제 티스토리에 접속했을 때를 고려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다른 분들은 어떤 브라우저를 사용하는지 제가 모르기 때문입니다.


구글 에널리틱스에서 살펴본 바로는 그래도 절반 이상 방문자분들이 크롬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위는 익스플로러군요. 따라서 이 방법을 적용했고 현재는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 중 입니다. 제 프로필 모듈에 보시면 SNS 버튼이 있고 그 중 맨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메일로 연결되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한 번 눌러보시면 지메일로 바로 보낼 수 있게 세팅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서두에서도 말씀드렸듯 크롬으로 접속 시에만 이렇게 실행 될 것 입니다. 기타 나머지 브라우저의 경우는 아웃룩 익스프레스(Outlook Express)가 뜰 겁니다. 이것도 물론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가 설치가 되어 있다면 말입니다.


크롬 핸들러 설정 방법

크롬에서 자신의 지메일로 접속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주소란 맨 오른쪽에 저렇게 생긴 모양의 아이콘이 보일 겁니다. 클릭해 보시면 허용/거부/무시 옵션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에서는 허용을 선택하시고 완료 버튼을 눌러주면 핸들러 설정이 완료 됩니다. 매우 간단합니다.


만약 이 옵션을 놓쳤다면 chrome://settings/ 에 들어가셔서 핸들러라고 검색하시면 이렇게 해당 항목이 있는 옵션이 검색 됩니다. 노란색 대화창 모양으로 표시가 되므로 찾기 쉽습니다.


이렇게 핸들러 관련 항목으로 계속 들어가시면 됩니다.


현재 저는 등록이 되어 있기 때문에 이렇게 지메일이 등록된 상태 입니다. 사이트에서 프로토콜 기본 핸들러로 사용할지 여부를 묻도록 허용(권장)이 비활성화 상태라면 당연히 활성화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핸들러를 사용하길 원치 않는다면 등록된 지메일을 삭제하시면 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