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본 관찰일지에는 2020년 3월 22일부터 28일까지 기록을 담고 있습니다. 오늘까지 연속 72일째 실천 중 입니다. 지난 2주 정도 너무 무리하게 살을 빼는 듯 해서 건강 걱정을 해주시는 분들이 몇 분 계셨습니다. 저 역시 걷기 운동 중 한두차례 어지러움이 발생했기 때문에 이번 주 부터는 살 보다는 건강함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해보려 합니다. 사실 목표가 1년 안에 80킬로까지 달성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이제 살은 조금씩 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16시간 공복

2020.3.22.일 - 새벽 4~5시 쯤 군것질까진 아니고 음료수를 마셨습니다. 그리고 저녁은 오후 7시쯤 먹었습니다. 따라서 공복 유지는 실패 입니다.

2020.3.23.월 - 어제 저녁을 먹고 이후로 새벽엔 먹지 않았습니다. 오늘 저녁식사는 7시쯤 진행했으니 공복유지 성공 입니다.

2020.3.24.화 - 새벽 5시까지 치킨과 탄산음료수를 섭취하였습니다. 저녁은 오후 7시쯤 먹었으니 공복 유지는 실패 입니다.

2020.3.25.수 - 새벽 5시까지 음료수를 마셨습니다. 저녁은 오후 8시쯤 먹었으니 아쉽게도 공복 유지는 실패 입니다.

2020.3.26.목 - 새벽 3시 쯤 아이스크림을 먹었습니다. 저녁은 오후 7시에 먹었으니 딱 16시간 공복을 유지하는데 성공 입니다.

2020.3.27.금 - 새벽 5시까지 음료수를 마셨습니다. 저녁은 오후 7시쯤 먹었으니 공복유지는 실패 입니다.

2020.3.28.토 - 새벽 6시까지 군것질을 했습니다. 저녁은 오후 7시쯤 먹었으니 당연히 공복유지는 실패 입니다. 오늘 운동 후에 몸무게를 바로 재봤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하고 저녁을 먹고 말았습니다. 따라서 몸무게는 내일인 일요일에 측정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걷기 기록

2020.3.22.일

오늘의 총 걸음수는 7,823보 입니다. 이동거리는 약 7.1km 이고 운동시간은 약 1시간 7분 입니다. 총 소비 에너지는 614칼로리 입니다.


2020.3.23.월

오늘의 총 걸음수는 7,772보 입니다. 이동거리는 약 6.9km 이고 운동시간은 약 1시간 5분 입니다. 케이던스는 118보 이며 소비 에너지는 605칼로리 입니다.


2020.3.24.화

오늘의 총 걸음수는 7,785보 입니다. 이동거리는 6.8km 이고 운동시간은 약 1시간 5분 입니다. 케이던스는 116보 이며 소비 에너지는 596칼로리 입니다.


2020.3.25.수

오늘의 총 걸음수는 8,568보 입니다. 코스 중간에 공사구간이 있어서 조금 돌아가다보니 늘어난 것 같습니다. 이동 거리는 7.6km 이고 운동시간은 약 1시간 20분 입니다. 평균 걸음수는 104보 이며 소모 에너지는 648칼로리 입니다.


2020.3.26.목

오늘의 총 걸음수는 7,836보 입니다.  비가 오기도 하고 코스 중 공사구간이 다소 많아서 그냥 반코스를 왔다 갔다 하는 것으로 진행했습니다. 엄청 작은 폭으로 천천히 걸었습니다. 이동거리는 6.53km 이고 운동시간은 약 1시간 10분 입니다. 케이던스는 109이며 소비 에너지는 491칼로리 입니다.


2020.3.27.금

오늘의 총 걸음수는 7,435보 입니다. 이동거리는 약 6.73km 이고 운동시간은 약 1시간 5분 입니다. 케이던스는 112 이며 소비 에너지는 517칼로리 입니다.


2020.3.28.토

오늘 총 걸음수는 8,005보 입니다. 다음 주 부터는 8천보로 늘리려 합니다. 이동거리는 7.29km 이고 운동 시간은 약 1시간 12분 입니다. 소비 에너지는 519칼로리 입니다.


체중 기록

2020.3.29.일

원래 어제 측정했어야 했는데, 깜박하고 몸무게를 못 쟀습니다. 확실히 야식을 많이 먹어서 그런지 지난 주 대비 약 400g정도 살이 쪘습니다.


당분간은 이런 패턴으로 식사도 하고 운동도 할 예정 입니다. 공복 유지는 최대한 하려고 노력은 할 겁니다. 우선 스트레스 안 받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야식을 포기 못 하겠다는 비겁한 변명꺼리일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제 최대한 야식을 일찍 먹는 쪽으로 해서 16시간 공복유지를 꼭 유지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이제 하루 8천보로 한단계 더 올리려고 합니다. 이번 주도 파이팅을 해보겠습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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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s://rassori.tistory.com 라소리Rassori 2020.03.30 17:57 신고

    치킨, 탄산, 아이스크림ㅎㅎㅎ 저도 굶을땐 굶더라도 먹을땐 맛있는걸 먹자는 주의인데 비슷하신가봐요😂
    그래도 건강도 내심 걱정이 되어서 브로컬리를 사뒀는데... 그냥 썩어가고 있네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