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스케치업 프로에서 설계도를 만들거나 중요 부분에 대한 설명글을 입력하는 텍스트 라벨(Text Label)의 글꼴 폰트 및 글자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간만에 스케치업을 사용해서 거의 까먹긴 했지만 최대한 기억을 되살려 다시 생각난 방법들은 죄다 포스팅을 진행하려 합니다.


아이허브 건강보조식품들을 보관한 스탠드를 구상해봤습니다. 간만에 스케치업을 설치해서 이것저것 툴을 사용해가며 기억을 더듬어 봅니다. 우여곡절끝에 이렇게 대강 설계도면을 완성 했습니다. 지금 보시면 길이 부분에 대한 텍스트는 숫자여서 그런지 작아도 문제될건 없는데, 오른쪽 설명 부분에 대한 텍스트는 다소 눈에 잘 들어오지 않습니다. 한글의 경우는 텍스트가 작아서 일부가 깨진 것 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이 부분의 텍스트 크기를 확대할 것 입니다.


참고로 해당 부분에 대한 설명글을 입력하는 방법은 Text 라고 하는 아이콘을 클릭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저렇게 생긴 아이콘 입니다.


먼저 폰트 크기를 변경하고자 하는 텍스트를 선택툴을 사용하여 선택합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있는 Entity Info 창에서 Text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hange Font 메뉴를 누르면 이렇게 폰트 설정 창이 새롭게 뜹니다. 여기에서 글꼴과 스타일, 폰트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해서 설명글에 대하여 폰트 크기를 키우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확실히 키우니까 한글이 더 잘 보입니다.


확실히 글자 크기를 키우니까 한글이 뚜렷하게 잘 보입니다. 사실 이런 비슷한건 다이소가면 많이 있는데, 기왕이면 저희집 상황에 맞춰 크기를 직접 정해서 만들고 싶었습니다. 커스텀 다이만큼 정확하고 확실한건 없으니까요. 이것도 실제로 완성되면 후기글을 작성하겠습니다. 끝.


2019.12.27 업데이트 내용

만들었습니다. 아래의 글을 읽어보시면 됩니다. 진짜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