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아이패드프로에서 티스토리 포스팅 관리도 하고 글작성도 해보고 싶은 마음에 블루투스 키보드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처음에 알아본게 로지텍 Keys To Go 라고 하는 블루투스 키보드였는데 가격도 좀 있는 편이고 개인적으로 고무 느낌의 키보드를 선호하지 않아서 결국 구매 목록에서 제외시켰습니다. 그러다가 우연찮게 찾은 로이제 MUSES KT5 라고 하는 블루투스 키보드! 가격도 엄청 저렴한데다 딱 제가 찾는 스타일이었습니다. 노트북 키보드 같은 스타일을 원했는데 이 제품이 딱이었습니다. 여기에 F1 키와 숫자키가 따로 있는 키보드를 원했는데 이 제품이 그러하였습니다. 조만간 이 키보드에 대해 리뷰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아이패드프로에서 설정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왼쪽에 있는 메뉴 중 Bluetooth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오른쪽 맨 위에 Bluetooth 활성화 토글이 있습니다. 꺼두셨다면 2번처럼 활성화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블루투스 키보드를 페어링 모드로 만듭니다. 그러면 3번처럼 기타 기기 항목에 여러분들의 블루투스 키보드 모델명이 보일 겁니다. 터치해서 연결을 시도합니다.


다음 과정은 이렇게 Bluetooth 연결 요청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에 나온 숫자를 블루투스 키보드에서 그대로 똑같이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입력을 완료하면 이렇게 블루투스 키보드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다고 나옵니다. 하나도 안 어렵습니다. 혹시 여러분들의 블루투스 키보드가 MAC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및 윈도우 환경까지 지원하는 멀티 OS 지원 키보드라면 꼭 연결 후 MAC OS에 맞게 설정을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마 키보드 부분에 Fn (펑선) 키와 함께 누르는 버튼이 있을 겁니다. 혹시 마우스 연결 방법에 대해서도 궁금하시면 아래의 참고글을 같이 정독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알리익스프레스 할인

이 블로그를 후원해주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비밀댓글의 경우는 질문 내용을 공개하고 답글을 해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