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지난 시간에 카드 업그레이드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렸습니다. 이번에는 이 카드로 아이템에 마법부여 (줄여서 마부) 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카드 업그레이드 방법을 잘 모르신다면 아래의 글을 먼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마법부여 유저를 찾아야 합니다. 과거에는 특수던전 > 세인트혼 > 1번 채널에 많이 상주해 있었는데 할렘 업데이트 이후에는 할렘에서 마부 유저들을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할렘 채널 중에서도 제일 위에 있는 채널에 보편적으로 많이 있습니다. 위의 스크린샷처럼 저렇게 레벨 11짜리 마부 모험가를 찾으면 됩니다.


단 주의하실것은 각 유저마다 마부 수수료를 다르게 측정했기 때문에 당연히 가장 저렴한 마법부여 유저를 찾으시는게 조금이라도 골드를 절약하는 방법일 것 입니다. 위의 스샷에서는 현재 1,200골드가 가장 저렴하군요.


그래서 저도 이 1,200원 마부를 이용하겠습니다. 해당 패널을 클릭하면 이렇게 Lv.11 전설의 마법부여가 창이 열립니다. 빨간색 칸에는 마부를 진행할 아이템을 올립니다. 노란색에는 마부를 위한 카드를 올립니다. 마부에 성공하면 당연히 카드는 사라집니다.


지난시간에 보주에 대해 간략히 말씀 드렸는데, 보주는 이런 과정이 없습니다. 그냥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아이템에 즉석에서 마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싸지요. 그래서 마부를 진행하는데 이게 단점입니다. 과정도 보주에 비해 번거롭고 카드 뿐만 아니라 기타 여러개의 소모템을 요구합니다. 마력 용해제나 상급 원소결정, 황금 큐브 조각 등 입니다. 번거롭지만 이게 싸니까 카드 마부로 진행하시기를 바랍니다. 준비가 다 되었으면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알림창이 한번 더 뜹니다. 마부를 시전하겠느냐고 물어봅니다. 당연하므로 확인을 눌러 진행합니다.


마부는 무조건 성공합니다. 단 이전에 마부한 옵션이 있다면 해당 옵션은 삭제되고 가장 최근의 마부 효과가 유지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과거에 마부를 했던 화속성강화 +11이 사라지고, 화+암속성강화 +20으로 교체가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화와 암속성 강화 +20 옵션이 잘 마부가 되어 있다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거 하나 마부하는데 거의 300 골드가 들어가는군요. 악세 3세트 모두 똑같이 마부해서 천만원 골드가 순삭됩니다. (절망) 다시 열심히 광부캐릭을 돌려야겠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