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던파 무기, 방어구, 악세서리, 특수장비의 능력을 더 올려주는 마법부여의 종류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카드를 이용한 마법부여와 보주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보주는 NPC 특별 보상 혹은 경매장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카드도 마찬가지 입니다. 하지만 같은 능력을 가진 카드와 보주여도 보주가 훨씬 비쌉니다. 사용이 간편하기 때문입니다. 마법부여는 반드시 마법부여 직업전문가가 필요하며 약간의 수수료도 들어갑니다. 하지만 보주에 비하면 훨씬 쌉니다.


이번에 던린이가 처음으로 카드를 이용한 마부에 성공했습니다. 사실 뭐 어려운건 없었습니다. 카드를 구하기 위해서 골드를 많이 썼다는게 가슴아픈 일이지만, 12강까지 만드는데 5~6억도 썼다는 유저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카드값은 그냥 아이들 껌값이었던 것 입니다. 마부에 필요한 카드는 경매장 혹은 NPC로부터 구매를 하시면 됩니다. 여기에서는 카드가 미리 확보가 된 시점부터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웨스트코스트에 있는 아벨로에게 가서 말을 겁니다. 그리고 카드 업그레이드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카드 가공기가 뜨면 여기에서는 합성이 아닌 업그레이드 탭을 선택해야 합니다. 아벨로에게 카드 업그레이드로 진행했으니 아마 기본적으로 업그레이드로 선택되어 있을 것 입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가운데 공간에는 업그레이드를 할 카드를 올려놓습니다. 그리고 녹색에는 제물이 될 카드를 넣습니다.


현재 저는 이벤트 제물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딱 하나만 등록해도 100% 카드 업그레이드에 성공합니다. 보편적으로는 카드 업그레이드도 합성 입니다. 같은 카드를 넣어서 업그레이드를 시키는데 확률이 매우 낮다고 합니다. 그리고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카드와 불가한 카드가 있으니 이 부분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 완료되면 아래의 화면에 보이는 업그레이드 버튼을 눌러서 카드 업글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100% 업그레이드가 되는 카드를 썼기 때문에 보시는 것 처럼 카드 업글 결과가 성공했습니다. 파탄의 하부브 카드는 딱 한번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카드 입니다. 화속성과 암속성이 기본 18에서 20으로 늘어났습니다. 이제 업그레이드가 완료된 카드로 아이템에 한번 발라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글은 아래에 링크되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만약 경매장에서 카드를 구매하실 때, 가장 기본 마부만 하신다고 하면 굳이 카드 업그레이드를 하실 필요는 없겠지만 해당 카드 중 최상위 옵션으로 마부를 하실 생각이시면 당연히 카드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야 할 겁니다. 근데 이게 확률인데 겁나 낮아요. 자신이 똥손이다 싶으면 그냥 업그레이드가 완료된 카드를 구매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