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사실 주문 실수를 했습니다. 화이트 LED가 아닌 RGB로 구매하려고 했는데 제품 받고, 전원을 켜보고 나서 알게 되었습니다. 주문한 제품이 화이트라는 것을요. 어쩐지 너무 싸다 싶었습니다. 근데 화이트 LED도 나름 단조로워서 이쁜 것 같습니다. 특히 CPU 쿨러랑 잘 매치가 되는 것 같기도 합니다.


Jonsbo FR-601 120mm 화이트 3핀 쿨러 외관 살펴보기


역시 쿠팡! 배송이 빠릅니다. 오늘 도착한 FR-601 제품 입니다. 존스보는 이쁜 쿨러를 많이 판매하는 업체 입니다. 이번에 새로 구매한 케이스도 존스보 쿨러가 들어가서 일부러 깔맞춤 하려고 산건데 RGB가 아닌... (크윽)




구성품은 품질 보증 딱지(?) 하나랑 고무 패킹 지지대, 나사, 팬 120mm, 3핀을 2핀 IDE로 변경해주는 변환 젠더가 들어 있습니다.




플라스틱 지지대 부분에 존스보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3핀 입니다. DC로 회전속도를 조절하게 됩니다. 아래에 PWM와 DC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다룬 글이 있으니 혹시 궁금하시면 한번 읽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전원공급장치에 직접 연결할때 사용하는 2핀 변환 젠더 입니다. 여기에 연결되면 최고 속도 및 최고 밝기로 컴퓨터가 켜지고부터 꺼질때까지 작동하게 됩니다.




이것은 진동 방지 고무 패킹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안에 이미 잘라져 있다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붙이면 됩니다. 나사로 체결하고자 하는 부위에 부착하면 됩니다. 근데 고무패킹이 8개의 부분에 모두 부착 가능한 양이 제공되어 어디에 붙여야 할지 고민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저 부착 시 홈에 맞게 잘 부착시키기만 하면 됩니다.


팬 바람에 대한 화살표가 없을 때 통풍방향은 어떻게 알아볼까?


존스보 쿨러에는 팬 바람에 대한 화살표 표시가 없었습니다. 어디로 바람이 들어와서 어디로 빠져나가는건지 모르실 때 이 방법으로 구별하시면 됩니다.




저기 스티커가 부착된 부분을 플라스틱 지지대 부분이라고 하겠습니다. 이 플라스틱 지지대 부분이 바로 바람이 빠져나가는 부분입니다.




그러면 이렇게 플라스틱 지지대가 없는 부분은 바람이 들어가는 부분이 될 것입니다. 지지대 부분으로 구별하시면 쉽게 외울 수 있습니다.


어디 한번 얼마나 아름다운지 확인해 볼까?


새 케이스의 위에 FR-601 쿨러를 장착했습니다. 나사는 저렇게 조여서 팬을 고정시키면 됩니다. 현재 본체 위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해당 케이스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본체 안쪽 상황 입니다. 이렇게 대롱대롱 매달려 있습니다. 선은 한쪽으로 잘 빼두었습니다.




앞 3개, 위 2개, 뒤 1개의 시스템 쿨러를 메인보드에 모두 연결시킬 수 없어서 이렇게 팬허브를 따로 구매해서 연결했습니다. 이 상품에 대해 궁금하시면 아래의 관련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원을 켰습니다. 와~ CPU 쿨러랑 너무 잘 어울리는데요? 저 시피유 쿨러도 존스보 제품 입니다. 어떤 제품인지 궁금하시면 아래의 글을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은 화이트 계열이어서 잘 어울립니다. 화이트로 잘 못 주문한게 어쩌면 더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제 내부 온도에 따라 밝기와 회전속도가 달라지게 될 겁니다. 진짜 조용합니다. 내부 온도가 아직은 높지 않아서 LED 광량도 최고로 밝지는 않습니다. 회전수도 당연히 최고 속도 대비 많이 낮을겁니다. 무척 만족스럽습니다. 지금도 이렇게 블로그 글을 작성하면서 힐끔힐끔 본체를 한번씩 구경하고 있습니다. 너무 뿌듯합니다. 존스보 시스템 쿨러로 선택을 잘 한 것 같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