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모바일 관련 글을 다시한번 깔끔하게 하나의 문서로 통합하기 위해 작성하고 있습니다. 매달마다 한번씩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을 해보는데 무제한 요금제 이벤트는 매달마다 연장되는 듯 합니다. 그렇기에 여유가 되신다면 (이제 약정이 거의 끝나가신다면) 한번 헬로모바일로의 번호이동을 고려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실제로 매달 스마트폰 요금이 장난이 아니잖아요? 특히 무제한 요금제를 쓰시면 거의 10만원 내외로 나오게 되지요. 1년이면 100만원인데 무시 못하는 금액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 알뜰폰 통신사가 있지만 헬로모바일을 사용하는 이유는 가장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NVMO 알뜰폰 통신사 중 가장 규모가 크구요. 규모가 크다는말은 CS가 나름 체계적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는 뜻 입니다. 그래서 알뜰폰 사업자 중에서는 고객 만족도가 가장 높습니다. 또한 SKT나 KT망을 사용하기에 통신속도도 준수한 편 입니다. 지역마다 속도차이가 있는 것 같은데, 이건 대기업 통신사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런 종합적인 부분들을 다 꼼꼼히 따졌을 때, 역시 헬로모바일이 가장 합리적인 선택인 듯 합니다. 지금까지도 계속 만족스럽게 사용 중 입니다.
이 페이지는 계속 업데이트가 되면서 관리해 나갈 것 입니다. 헬로모바일 관련 소식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는 페이지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알뜰폰으로의 이사를 준비중이시라면, 혹은 관심이 있으시다면 본 페이지를 북마크 (즐겨찾기) 하셔서 이따금씩 들리시면서 최신 소식을 접하시면 되시겠습니다.
헬로모바일이 LG유플러스로 넘어가면서 LG헬로비전이 되었습니다!
아시는분들은 아시죠? CJ헬로모바일이 LG유플러스 알뜰폰 사업으로 인수되면서 LG헬로비전으로 새롭게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요금제에 LGU+ 회선까지 합세가 되어서 거의 뭐 3사 통신망을 다 쓸 수 있는 MVNO 알뜰폰 사업체로 변신한 샘 입니다.
유플러스 통신망을 사용하면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찾아보니 이게 가장 합리적인 것 같습니다. 월 총 LTE 데이터를 11GB를 주고, 다 소진하면 3MB/s의 속도제한이 생기는 요금제 입니다. 지금 사용하는 KT망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보다 1GB를 더 얹혀주는군요. 아래에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위의 링크로 들어가셔서 LGU+, KT, SKT별로 요금제가 구별되어 있으니 각 기지국별 서비스 및 가격을 꼼꼼히 비교해 보세요. 개인적인 추천은 유플러스 아니면 KT 입니다. SKT는 상대적으로 알뜰폰요금에서 조차도 다른 통신망 서비스에 비해 비싸군요.
기본적인 요금이 3만원대 입니다. 많이 사용하던 적게 쓰던 아묻따 33,000원이 발생됩니다. 부가세 포함 가격입니다. 그리고 페이지를 보셨으면 아시겠지만 헬로모바일은 제휴카드 시스템이 있습니다. 제휴가 된 카드사의 카드를 사용하면 실적에 따라 할인되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제 경우는 현대카드를 사용하고 최소 30만원 이상 사용시 무려 17,000원을 할인 받습니다. 30만원 뭐 금방쓰죠. 밖에서 밥 몇 번 먹고, 온라인 쇼핑 몇 번 하고, 배달음식 몇 번 시켜먹으면 금새 30만원이 동나거든요...(울음) 돈 쓰는건 어떻게 그렇게 순식간인지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제휴카드로 더 저렴하게 헬로모바일을 이용 중 입니다. 제휴카드 중 최대 할인되는 금액은 무려 2만원 할인입니다. 그러면 33,000 - 20,000 = 13,000원이 최종 요금 납부 금액이 되는 것 입니다. 진짜 싸네요...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13,000원에 사용하는분은 주변에 아마 잘 없을 것 입니다. 저 조차도 주변에 잘 없어요. 다 대기업 통신사에서 비싸게 사용 중이죠.
제휴카드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제 생각에는 현대카드가 가장 낫다고 봅니다. 이유는 할인 기간이 깁니다. 그리고 할인되는 금액도 높습니다. 최근 새로 추가된 하나카드의 경우는 5만원의 캐쉬백이라고 나와있지만 이게 하나머니로 들어오는 경우 입니다. 또한 최대라고 했으니 안의 내용을 살펴보면 각 카테고리별로 최대 캐쉬백 되는 액수가 다릅니다. 복잡하지요. 또한 캐쉬백을 다시 현금화 할 수 있지만 번거로워서 안 하게 되죠. 현대카드도 M포인트가 있는데 잘 활용을 안 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그냥 깔끔하게 청구할인이 되는 현대카드로 만들어서 쓰고 있습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제가 생각하는 경우이니 한번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이벤트로 진행 중 이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더 저렴하면서 경제적인 요금제도 있다!
무제한 요금제 뿐만 아니라 월 기본료 만원 미만의 요금제도 있습니다. 데이터 2GB와 음성 200분, 문자 100개를 제공하는데 월 8,800원 입니다. 1GB 데이터에 음성 50분, 문자는 없는 요금제도 있는데 더 싸네요. 월 4,950원 입니다. 이 요금제는 제휴카드가 아닌, 그냥 기본 요금 입니다. 대부분 이런 요금제를 선택하는 연령층은 아직 성인이 되지 않은 학생들 이거나 세컨드 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입니다. 저 역시 세컨드 폰을 사용하는데 알뜰폰 최저 요금제로 사용 중 입니다. 세컨드 폰은 와이파이 필수 입니다. (웃음)
헬로모바일 변경 전 체크사항 몇 가지
대기업 통신사의 경우는 스마트폰을 바꿔서 이동하는 경우가 많죠? 알뜰폰은 그렇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알뜰폰 요금제는 유심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헬로모바일 또한 유심만 받고 기존에 사용중인 스마트폰의 유심을 교체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많이 씁니다. 이때 스마트폰의 단말기가 헬로모바일 유심을 지원하는지 점검해봐야 합니다.
첫번째는 현재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유심 크기 입니다. 보통 마이크로 유심, 나노 유심이 있는데 요즘 스마트폰의 대부분은 나노 유심을 씁니다. 크기가 가장 작습니다. 잘 모르시겠다면 스마트폰 제조사 (통신사 아님!)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내 스마트폰이 이건데 (예를 들어서 갤럭시노트10, V50, 아이폰10 등) 혹시 여기에 들어가는 유심이 무엇입니까? 하고 물어보면 됩니다. 그래서 해당 크기의 유심으로 주문 진행하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두번째는 현재 사용하시는 스마트폰의 통신사 입니다. 사실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은 SKT, KT, LGU+ 가리지 않고 아무 유심이나 넣으면 다 인식하게 되어 있습니다. 체크하는 이유는 다름아닌 T머니 때문 입니다. 스마트폰으로 교통카드 기능까지 확실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같은 통신사 스마트폰과 같은 통신망일 때 가능합니다. 제 경우는 갤럭시노트9 이고 최초 통신사가 KT 입니다. 그렇기에 현재 사용하는 헬로모바일의 KT망과 일치하므로 버스나 지하철을 탈때 그냥 스마트폰만 살짝 단말기에 갖다대면 삑~ 하면서 교통카드로서의 기능을 착실히 수행합니다.
세번째는 번호이동의 경우 입니다. 신규 가입이야 어차피 기존 통신사와는 무관한 경우이므로 상관 없는데, 기존 통신사에서 헬로모바일로 번호이동을 하는 경우 입니다. 이 때는 아시다시피 기존 통신사를 해지하고 쓰던 번호를 그대로 헬로모바일로 가지고 오는 경우 이므로 위약금 발생 여부를 체크해야 합니다. 이 부분은 스마트폰으로 114로 연락하시면 통신사 고객센터로 연결되니까 상담원에게 친절하게 물어보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알고 행동하는만큼 돈이 절약된다!
지금은 누구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행동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알고 있는건 큰 도움이 안 됩니다. 행동으로 옮겨야 결과가 나오고 그 결과를 맛봐야 비로소 도움을 얻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들은 헬로모바일 무제한 요금제에 대해서 알았습니다. 알았다고 통신비가 줄어드나요? 아니죠. 행동으로 옮기셔야 그 다음달부터 통신 요금이 눈부시게 줄어드는 결과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매달 스마트폰 통신 요금이 약 16,000원 정도 나옵니다. 기기값은 없습니다. 통신비만 나오는데 제휴 카드를 써서 겨우 만원대로 LTE 데이터 무제한, 통화 무제한, 문자 무제한 서비스를 누리고 있습니다. 와이파이?! 다 필요 없습니다. 집에서도 그냥 LTE 모드로 놓고 사용하는 날이 대부분 입니다. 그래도 늘 저 가격 입니다. 여러분들도 꼭 이런 혜택을 누리셨으면 하는 마음에 이 글을 남깁니다. 아래는 그동안 작성했던 헬로모바일 관련 글 입니다. 한번 시간 여유가 있으시면 같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될 것입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