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 입니다. 드디어 결심을 했습니다. 저는 올해안에 제가 직접 디자인해서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을 제작하려고 생각을 다졌습니다. 그동안 다른 사람 스킨만 사용해오고, 이 스킨 저 스킨 써봤는데 뭣하나 100% 제 마음에 드는 녀석은 없었습니다. 다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말 딱! 이 스킨이면 남부러울 것 없이 퍼펙트에 가까운 스킨이겠군 싶을정도로 완성도를 높이고 싶습니다.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을 만들기로 결심한건 최근 입니다. 이유는 콘텐츠를 제 아무리 꾸려내려고 해도 이미 기존에 널려있는 것들인데다, 이런 콘텐츠는 쉽게 카피를 해갑니다. 실제로 지금도 카피가 이루어지고 있어요. 말리려 해도 왠만해선 그들을 말릴 수 없지요. 그렇다면 답은 하나 입니다. 저작권이 완전 순수 100% 제 것인 주제를 창작해낼 수 밖에 없습니다. 그것이 바로 반응형 스킨이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부족한 HTML 실력을 다시 쌓아야 하는데, 다시한번 직업전문학교에 몸을 담아야 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다행히도 100% 국비지원 학원 중 HTML 웹코딩을 전문으로 교육하는 기관이 있어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곳에 한번 조만간 상담을 해야겠습니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책은 아주 순조롭게 잘 마무리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예상대로라면 5월달에 아마 출판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만약 런칭되면 바로 소식을 전하는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친절한효자손이 만드는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에 대하여 간단하게 소개

제가 생각하는 반응형 스킨은 흔하디 흔한 2단형으로 꾸밀 생각입니다. 그리고 사이드바는 오른쪽에 배치를 하고 본문을 왼쪽에 배치를 할 예정 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깔끔하고 심플한 테마로 만들려고 합니다. 예전에 사용했던 Fastboot은 다 좋은데 꾸밀수록 복잡해지는 느낌이어서, Simple is Best 라는 주제에 벗어나지 않는 스킨으로 제작할 생각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넣는 방법도 기존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취할 생각입니다. 현재 사용하는 이 스킨은 애드센스 광고를 적시적소에 배치하는 방법이 무척이나 쉽게 구성되어 있지만 문제는 광고 크기를 설정할 수 없다는 것 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제작자에게 문의를 했지만, 생각보다 돌아오는 피드백이 너무 성의가 없었습니다. 제가 만약 이 제작자라면 이런 의견 하나하나를 좀 수렴해서 보다 적극적인 자세를 취했을텐데... 어쩌면 이런 부분 때문에 "내가 차라리 반응형을 만들자!" 라는 결심을 서게 했을수도 있겠군요.


반응형이기 때문에 어떤 디바이스에서든지 빨리 빨리 콘텐츠가 화면에 떠야 합니다. 그래서 최대한 속도에 취중을 둘 것입니다. 그 다음이 애드센스 위치 선정 부분이 될 것 같습니다. 이 두가지가 가장 중점이 되어 제작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완성이 언제가 될지는 모릅니다. 하지만 올해 안에 만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작업하려고 합니다. 또한 직업전문학교에서는 HTML 부분만 가르치는 코스이기 때문에 제 머리만 잘 협조를 해준다면 생각보다 빨리 작업이 끝날 것 같기도 합니다.


스킨 이름은 친효스킨 이라고 지으려고 합니다. 발음이 좀 어려울까요? 그냥 제 별칭을 넣고 싶었습니다. 아직 확정된건 아니니까 이름은 뭐 천천히 생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킨을 제작하면서 배우는 여러가지 노하우들도 마찬가지로 업로드 하려고 합니다. 특히 HTML / CSS에 대해서 배우는 부분들을 업로드 할 생각입니다. 혹시라도 저처럼 스킨을 직접 제작은 하고 싶은데, 딱히 방법을 몰라서 못하시는 분들도 계실수도 있으니까요. 이런 분들에게도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확실히 블로그 콘텐츠는 개인의 순수 고유 콘텐츠가 아니면 지금은 경쟁에서 밀리기가 쉬울 것 같습니다. 개인 고유 콘텐츠가 최고의 콘텐츠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스킨이 만들어지면서 여러분들과 꾸준히 소통을 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스킨이 완성된 이후에도 사용자의 환경에 따른 버그가 발생할 수 있으니 꾸준히 피드백을 주고 받고 할 것입니다.


아, 중요한 점을 말씀 안 드렸네요. 이번 반응형 스킨은 "유료" 로 배포될 예정 입니다. 무료스킨은 함부로 카피해가는 부작용을 면치 못하기 때문에, 이를 악용하는 사례를 막기 위해서! 법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 유료로 진행하려 합니다. 가격은 현 시대에 맞는(?) 시장 조사를 하여 합리적으로 정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앞으로 많은 응원 부탁 드립니다. 최선을 다해서 작업에 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2020.3.24

친효스킨은 작년 3월 1일에 공식 배포 되었습니다. 스킨 이름은 기존에 정한대로 친효스킨이라고 정했습니다. 반응형 스킨이며 유료가 아닌 무료로 배포되었습니다. 무료로 결정한 이유는 첫 작품이기 때문에 유료로 하기에는 다소 부족한 부분이 있을 것 같았습니다. 쉽게 말해서 첫 코딩에 자신이 없었던거죠. 아무튼 꾸준하게 업데이트 중 인데 다행히 조금씩 사용자분들이 늘어나고 있어서 나름 뿌듯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아래에 친효스킨 다운로드 페이지가 있습니다. 방문하시어 한 번 어떤지 살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