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라이트 유저입니다. 무기강화 및 지옥파티 초대장 구매, 그리고 에컨던전을 들어갈 때 정제된 테라니움을 사용합니다. 정제된 테라니움은 메트로센터 순환던전을 열심히 도시면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순환던전을 도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일반 던전에 비해서 테라니움을 많이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순환던전에서 한번 돌 때마다 획득하는 테라니움은 모두 6개 입니다. 보스가 있는 마지막 맵 구석에 보시면 테라니움 바위가 있고 이걸 부수면 각 바위당 하나의 테라니움으 드랍됩니다.
지금 보시는 것 처럼 화면상에는 5개지만 (UI에 가려서 하나는 안 보임) 무조건 순환던전은 6개의 테라니움이 있습니다.
여기서 추가적으로 마지막 리워드 지급 시, 골드카드를 사용하시면 테라니움을 하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시세랑 거의 차이나지는 않지만 그래도 조금이라도 싸게 구매하시려면 이렇게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총 획득량은 한번 돌 때마다 7개의 테라니움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던파 피로도가 평일은 156이 최고이고, 주말은 176이 제공됩니다. 평일을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순환던전(블러드라인)으로 풀파밍을 하게 되면 대략 19판을 돌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총 133개의 테라니움을 확보하게 되지요.
이제 테라니움을 정제된 테라니움으로 교환하는 방법입니다. N을 눌러 전체 맵을 보시면 센트럴파크와 메트로센터로 가는 윗길이 있어요. 여기에 붉은꼬리 조나단 NPC가 위치해 있습니다.
바로 이 녀석입니다. 일반 테라니움을 정제된 테라니움으로 바꿔줍니다. 또한 장비 강화도 바로 정제된 테라니움과 무색큐브조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보시면 이렇게 매일 시세가 약간씩 변동됩니다. 테라니움을 많이 확보해서 정제된 테라니움으로 교체를 하고, 이것을 강화에 쓰셔도 되고 다른 아이템으로 교환도 가능합니다. 저는 주로 지옥파티 초대장을 구매할 때 사용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