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 방법은 영원한 해결방법이 아닙니다. 무한로딩 (검은화면)은 현재 모든 PC에서 간헐적으로 발생되는 버그이며, 해당 문제를 아마 PUBG 측에서도 해결하기 위해서 열심히 프로그래머분들이 불철주야 똥빠지게 작업하고 있을 것입니다. 언리얼엔진으로 만들어진 게임이라 아직 버그가 많은 것 같습니다.


배그 무한로딩 (검은화면) 걸렸을 때 조치방법을 알아보자


일단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 작업관리자에서 해당 프로세스를 종료하는 것 입니다. 프로세스 종료는 간단합니다. 여기에서는 윈도우10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지만, 아마 윈도우7 이상 다 적용이 되는 방법일 것입니다.





윈도우의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그려면 위와같은 창이 뜨는데 여기에서 작업 관리자로 들어갑니다.




여기에서 배틀그라운드 관련 프로세스를 확인하시고, 응답없음으로 떠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해당 프로세스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작업 끝내기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배틀그라운드를 강제 종료시킬 수 있고, 다시 게임을 재시작하여 정상적인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아예 검은화면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경우 입니다. 이럴 때에는 명령 프롬프트를 활용해서 종료를 시도합니다.




만약 배틀그라운드를 전체화면(창) 모드로 하셨다면 윈도우키만 누르시면 이렇게 작업표시줄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여기에서 돋보기모양을 누르시거나, 기타 다른 운영체제인 경우 (윈도우7) 윈도우키 + R을 눌러 실행창을 띄울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기준에서는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누르시고 CMD를 입력하시면 명령 프롬프트가 검색되고 여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윈도우7의 경우라면 실행창에서 cmd를 입력하세요.




위처럼 명령 프롬프트가 뜹니다. 여기서 밑줄 친 부분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taskkill /f /im tslgame.exe


이 명령어를 입력하시고 엔터를 누르시면 배틀그라운드 프로세서가 강제 종료됩니다. 그리고 다시 재시작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배틀그라운드 화면은 전체화면(창) 모드가 가장 오류가 적다고 알려져 있으니, 일단 재시작되면 화면설정부터 하시기를 권장합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