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간단한 팁 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나 포토샵을 쓰다 보면 적지않게 그라데이션 효과를 줄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더욱 풍부한 그라데이션을 만들려면 상당히 애를 많이 먹게 됩니다. 그리고 어렵게 만든 그라데이션 소스를 꼭 보관을 따로 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 그라데이션 소스를 만들어 놓은 것들을 추가해서 넣거나 반대로 빼낼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니다.
그라데이션 파일을 별도로 보관하셨다가 이동 자리마다 넣고 쓰셔도 되고, 아니면 직접 로딩하셔도 됩니다. 그레디언트 파일들을 별도로 추가/삭제를 할 수 있으니 백업해서 언제든 필요할때마다 적용시켜 쓸 수 있을겁니다.
Adobe 폴더까지는 동일하고, 그 이후부터는 사용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의 폴더로 들어가면 됩니다. 포토샵을 예로 들자면, Adobe Photoshop 폴더 안에 있는 Presets 폴더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Presets 폴더 안에 있는 Gradients 폴더로 들어가세요.
이곳에 우리가 원하는 그라데이션/그라디언트(Gradient) 프리셋 파일들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추가/삭제하여 프리셋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나 인디자인 그리고 그 외 그라데이션을 요구하는 어도비 프로그램 모두가 해당되는 사항이니 알아두면 편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