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기어베스트에서 작은 선물을 보내주었다. 이번엔 좀 색다른 피젯스피너다. 스마트폰 앱과 연동해서 LED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그런 키덜트 제품이다. 지금까지 사용해본 피젯스피너는 그냥 돌리기만 하면 되는 방식이었다면, 이번 제품은 약간의 재미를 더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Intelligent App Control LED ADHD Fidget Spinner


지금은 피젯스피너가 흔해졌다. 다이소에도 가면 볼 수 있고, 지역마다 있는 텐달러 같은 샵에 가보면 싸게 피젯스피너를 판매하고 있다. 물론 여기 들어가는 베어링은 후질 수 있기 때문에 그 성능은 장담할 수 없지만, 그만큼 성인 키덜트 문화가 전혀 어색하지 않게 일상생활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었다고 생각한다.


피젯 스피너는 미국의 캐서린 해팅어라는분이 1993년에 처음으로 개발했다. 그분은 중증 근무력증을 앓고 있었기에 딸이 혼자노는 시간이 많아져서 혼자서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생각하다가 바로 이 피젯스피너라는 키덜트가 탄생했다고 한다. 대단하신 분이시다. 이 작은 발명으로 많은 분들이 일상의 무료함을 달래고 계신다.



▲http://www.gearbest.com/fidget-spinners/pp_644486.html?lkid=10980935


이 제품이다. 마감은 좀.... 생각보다 좋지는 않았다. 뭔가 급하게 만들어놓은 느낌이 많다. 센서가 저기 보이시는 베어링 양 옆에 두 군데에 있고 여기를 덥는 커버 한쪽에 쇠(?) 같은 조그만 금속이 붙어 있는데 이게 돌면서 자꾸 걸리는 느낌이 많다. 기왕 만들꺼 이런 마찰 부분에 좀 더 신경을 썼으면 참 훌륭한 피젯스피너가 되었을텐데... 정말 아쉽다.




구성품은 충전케이블, 데이터케이블, 사용설명서, 피젯스피너 이렇게 들어있다. 데이터케이블은 양 끝이 마이크로5핀으로 같다. 한쪽은 스마트폰에, 다른 한쪽은 피젯스피너에 연결하는 케이블이다. 밑에서 한번 더 설명하도록 한다.




이렇게 생겼다. 아까 위에서 언급했던 베어링 커버 덮개 안쪽에 금속 센서가 있고 이게 자꾸 회전하면서 걸리적 거린다. 이 센서가 작동하면서 저기 LED 부분이 발광하게 된다. 어떤식으로 돌아가는지, 그리고 LED가 어떻게 나타나는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유튜브 동영상을 보시면 된다. 직접 찍었다.




보시면 패턴도 다양하고, 글자가 나오는데 텍스트도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단 한글은 지원하지 않는다. 영어와 일부 특수문자만 허용된다. 에디트하는 과정은 아래에 소개되어 있다.




이렇게 피젯스피너와 스마트폰을 연결한다. 참고로 마이크로5핀 케이블로만 연결해야 오류없이 연동되는 것 같다. 필자는 노트7이라서 C타입이라 이걸 변환젠더를 사용해서 연결하려 했는데 전혀 인식할 수 없었다. 동생 스마트폰은 노트4이고, 연결하니까 바로 인식이 잘 된다. 필자 생각엔 변환젠더를 쓰지 않고, 순수 케이블로 연결을 해야할 것 같다. C타입 경우는 USB Tpye-C To Micro 5PIN 으로 진행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정상적으로 연결되면 저런식으로 LED가 깜박인다.




앱은 제품 설명서에 QR코드가 있는데, 인식하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혹시 모르니 이곳에도 파일을 업로드 해놓도록 하겠다.


첨부파일

HWX Hand Spinner Configuration.apk


다운을 받고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그냥 첫 화면은 무시하시면 된다. 중요한건 오른쪽 처럼 장치를 제대로 인식해야 한다.




정상적으로 인식이 되면 오른쪽 상단이 빨간색 X에서 초록색 V표시로 바뀐다. 그리고나서 이제 커스터마이징을 하시면 되시겠는데, Type은 말 그대로 어떤 화면을 출력할 것인지 정하는 부분이다. Clock은 말 그대로 현재시각을 표시하는 것이며, Text 란에 원하는 문장을 입력해서 출력할 수 있다. 너무 길면 안되고 한글 안된다. 숫자와 영어 그리고 일부 특수문자 정도만 허용된다. 그리고 색상을 정해주시고, 마지막으로 모드는 화면 전환 방식이다. 다 되면 맨 밑의 OK를 누르면 오른쪽 화면처럼 퍼센트가 올라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연결을 해제하는 방법은 그냥 케이블을 뽑으시면 된다.




충전은 이렇게 일반 스마트폰 충전기를 활용해서 충전하면 된다. 충전이 다 되면 LED 점멸이 사라진다.


기어베스트의 작은 선물에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이 피젯스피너는 현재 사촌 손아귀에 들어가 생사를 확인할 방법이 없는 상태다. 부디 무사하기만을 바랄 뿐 이다. 독특하고 재밌는 피젯 스피너를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Intelligent App Control LED ADHD Fidget Spinner 도 괜찮지 않을까 싶다. 끝.


UASP 지원하는 USB 3.1 Type-C 외장하드/SSD 케이스

샤오미 차량용 고속 충전기 (퀵차지 3.0 지원)

해외직구 모토스피드(Motospeed) 기계식 적축 키보드 그 성능은?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알리익스프레스 할인

이 블로그를 후원해주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비밀댓글의 경우는 질문 내용을 공개하고 답글을 해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