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얼마전에 필자가 IV Go 라고 하는 포켓몬 정보 앱을 소개 한 적이 있다. 그런데 IV Go 보다 로딩도 적고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알기 쉽게 사용자에게 전달해주며, 가상 전투 및 가상 강화에 대한 미리보기도 지원까지 되는 아주 훌륭한 앱을 알게 되었다.


이걸 설치하고 나서 IV Go는 바로 지워버렸다. 구글플레이에서 포닥(podocs) 이라고 하면 바로 딱 하나의 앱이 검색되는데 그걸 설치하면 된다. 앱스토어에서도 받을 수 있다. 무료 앱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IV Go 보다 빠르고 좋은 포닥(podocs) 사용법 (포켓몬 개체값 등급 보기)



이렇게 생긴 앱이다. 포켓몬고 트레이너 분들이라면 반드시 설치해야 하는 필수 앱이라고 할 수 있다. 보통 포켓몬 정보에서 사용되는 IV 라던지 기타 나머지 용어들은 전에 작성한 IV Go 사용법 글에서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이다.


포켓몬고(Go) 포켓몬 등급 알아보기 (IV Go 사용법)




기본 사용법은 비슷하다. 포닥이 IV Go 보다 더 낫다는 평가를 받는 이유는, UI가 직관적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단박에 알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기 때문이다. 왼쪽에 보시면 이렇게 능력치가 그래프로 나오기 때문에 해당 포켓몬의 능력, 그리고 특수 스킬의 희귀성 여부도 금새 파악이 된다.


왼쪽 상단 메뉴를 누르면, 현재 프로필, 그리고 포켓몬 도감 및 오픈 채팅을 통한 정보 공유도 가능하고, 시뮬레이터, 트레이너 순위, 포켓몬 순위들을 알 수 있다.




오른쪽 상단 메뉴를 누르면, 정렬 부분을 설정할 수 있다. 올림차순/내림차순 으로도 설정이 가능하고, 날짜, CP,  MAX CP, 개체값(IV), 이름, 도감번호 순으로 정렬이 가능하다.




왼쪽 하단의 그래프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현재 포획한 포켓몬들의 타입별 혹은 개체값,종족값별 현황 차트를 확인할 수 있다. 그래프로 나오기에 가독성이 좋다.




또한 현재 잡은 포켓몬들을 자세히 혹은 간단히 출력되도록 변경이 가능하다. 개인적으로는 왼쪽처럼 보여지는 형태가 더 좋은 것 같다.




해당 포켓몬을 터치하면 자세한 능력치를 볼 수 있다. 여기에서 강화실험 및 모의배틀을 통해서 어느정도 강해질 수 있는지, 혹은 육성해야 하는지 박사에게 보내야 하는지 어느정도 평가가 가능하다.




시뮬레이터에는 잡을 확률에 대한 것, 알에서 부화하는 종류, CP 시뮬레이터, 배틀 시뮬레이터들을 조사할 수 있다. 확실히 포켓몬 정보 앱 중에는 포닥이 아직까지는 가장 최고인 것 같다. 아직까지 이런 포켓몬 정보 앱을 설치하지 않으셨다면 한번 사용해 보시면 확실히 포켓몬 육성에 도움이 될 것이다. 끝.


추가알림 : 로그인을 하는 방식의 IV 개체값 측정 어플은 밴 당할 위험이 있다고 하니, 어디까지나 선택은 본인의 몫임. 하지만 이미 국내 포켓몬고 유저 대부분은 이런 개체값 계산 앱을 쓸텐데... 그러면 모두 정지 먹어야 할텐데... 그럴일은 거의 없을 것 같고...흠...


포켓몬고(Go) 희귀몬 찾기 ▶ 포켓몬 실시간 탐색기 (PokeTrack 사용법)

포켓몬고(Go) 포켓스톱(포켓스탑) 위치 알아보기 (대전지역 포함)

포켓몬고(Go) 몬스터볼 던지는법 (직구/모서리/회전/스핀/커브샷)

포켓몬고(Go) 포켓몬 진화 강화 방법 (별의모래 사탕 얻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