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요즘 매디방 페인트 프로를 열심히 만져보고 있다. 무료소프트웨어니까 아무래도 익숙해져야 할 것 같아서이다. 나중에 혹시라도 먼 훗날~나중에! 웹툰작가로 데뷔를 한다면 그 때에는 유료 프로그램을 써야 하기에, 미리 익숙해지기 위해서이다.

메디방은 처음 사용자들이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많은 기능들이 들어가 있다. 특히 만화나 웹툰에서 많이 나오는 말풍선이라던지, 배경이라던지 이런것들에 대해서 쉽게 쉽게 접근하는 여러 툴들이 있고, 오늘은 그 중 하나인 집중선에 대해 다루고자 한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메디방페인트 웹툰그리기 ▶ 만화 집중선 그리기


우선 메디방 새 프로젝트를 만들어 준다. 이 부분은 별도로 설명을 하지 않기로 한다. 이제 새 문서에서 한번 시작해 보도록 하자.


가장 쉬운 방법은, 집중선 브러시를 사용하면 되는데, 이 부분은 아래의 참고글을 활용해서 다양한 브러시를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아두면 되겠다.


●관련글 : 메디방 페인트 프로 ▶ 무료 브러시 다운로드 방법




집중선 브러시를 선택하면, 이렇게 디테일한 설정을 할 수 있는 부분이 보일 것이다. 여기 네가지 설정 부분이 핵심인데, 간단하게 두가지로 볼 수 있다.


위에서 두개는 집중선 사이사이 간격이라고 한다면, 밑의 두개는 집중선의 길이 부분이다.




이렇게 다양한 표현이 가능하다.




중요한것은, 새 문서의 중심점을 향해서 집중선이 표현되기 때문에 이 점을 고려하여 집중선을 그려넣도록 하자.




여기 부분이 아까 설명한 집중선 사이 사이의 간격 부분이다. 하나하나 변경해가면서 그려보면 금방 알 수 있다.




여기는 집중선의 최소길이 그리고 최대길이 설정 부분이다. 마찬가지로 수치를 변경해 가면서 그려보면 단박에 알 수 있다. 그만큼 인터페이스가 쉽게 셋팅되어 있다.




이렇게 다양한 집중선 표현이 가능하다.




아무래도 손으로 그리면 손떨림이 조금이나마 있기 때문에 제대로 된 원 형태의 집중선을 그릴 수 없을 것이다. 그럴때에는 이렇게 도형 툴을 이용해서 가능하다.


왼쪽의 도형 툴 선택후, 원을 선택해준다.




이렇게 중앙을 향해 원을 딱 그려넣으면 자동으로 해당 원 형태의 집중선이 만들어진다.




중앙 부분이 아닌 왼쪽 상단 혹은 기타 다른 위치에서 원을 넣으면 보시는 바와 같이 중앙을 향한 집중선이 그려진다. 참고하도록 하자. <ㄲ>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