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메디방 페인트 프로를 열심히 공부중에 있다. 생각보다 쉬워서 크게 어려움 없이 사용중이다. 특히 메디방이 좋은 이유는 무료인것도 있지만, 여러가지 만화 및 웹툰을 위한 아낌없는 업데이트가 상당히 좋아서이다. 폰트들도 무료로 자체지원해주기 때문에 글꼴 걱정도 크게 줄었다.


이번에 무료 브러시가 11종이 새롭게 업데이트가 되었다는 소식이다. 어떤 브러시들이 업데이트가 되었는지 한번 다운을 받아보도록 하겠다. 당연히 우선 메디방페인트가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한다. 여기서는 프로 버전인 PC용으로 설명을 하도록 한다. (사실 그리기 가장 편리한 인터페이스도 PC용이 우수하다)


메디방을 항상 켜게되면 이렇게 클라우드서비스 공지사항이 뜬다. 여기에서 해당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고싶다면 클릭해서 들어가서 확인하면 된다.


새 브러시 다운로드는 매우 쉽다. 저기 브러시 창에서 왼쪽 하단에 구름모양의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해보자.


이렇게 브러시 관련 창이 뜬다. 이건 현재 메디방 서버에 등록되어 있는 클라우드 브러시 목록이다. 여기서 마음에 드는 브러시를 선택해서 다운만 받으면 된다.


호...말풍선에 요긴하게 쓰일 것 같은 집중선 브러시도 있었구나! 한번 써보도록 하겠다. 이렇게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면 끝이다.


집중선이 다운로드 되었다. 이제 브러시툴을 선택해서 그려보도록 하자.


이런식으로 그려지는군! 무척 쉽지 않은가? 포토샵보다 더 쉽다.


좀 더 다양한 브러시들을 다운로드 받아 보았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유채화와 파스텔 브러시들이다.


음! 이러한 느낌을 주는 브러시군! 이것도 나중에 이쁘게 그릴 수 있을 것 같다. 메디방페인트프로! 무료 브러시도 대단한데다 사용까지 간편해서 앞으로 만화나 웹툰용 그래픽툴은 포토샵을 능가하는 날이 분명 올 것이다. 아니지...어쩌면 이미 만화나 일러스트 쪽으로 메디방이 더 뛰어날수도 있겠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