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새로운 프로그램을 알아냈다. 메디방과 비슷한 프로그램인데, 브러쉬툴이 다양해서 우선 마음에 들었다. 사이툴만큼 가벼우며 게다가 결정적으로 중요한게 무료 프로그램이라는 사실이다.

요즘 이렇게 무료로 배포하는 그래픽 관련 툴이 하나하나 늘어나고 있다는 사실이 너무 기쁘며, 이 기쁨을 숨기지 못해 이렇게 그림관련 여러 분들이 많이 알 수 있도록 만천하에 알리는 바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크리타 (Krita) 다운로드 ▶ 완전 무료 그림그리기 프로그램


우선, 다운로드 사이트는 아래로 방문하면 된다.





https://krita.org/ko/


이곳으로 방문하면 되며, 카테고리 중에서 다운로드로 들어가면 된다.





이렇게 들어가서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으로 설치하면 된다.


●관련글 : 자신의 운영체제 비트(BIT) 확인 방법 (http://rgy0409.tistory.com/931)





설치 과정에서 특별난게 없으므로 설명은 생략하고, 다 설치되면 바탕화면에 이렇게 크리타 아이콘이 생성되어 있다. 이제 실행해보자.





최초 실행시 크리타 관련 콘텐츠들이 보인다. 설명서와 기타 튜토리얼들을 볼 수 있다. 혹시 프로그래머라면 소스코드도 오픈 소스코드로 제공되기에 관련 프로그램을 토대로 편집해서 좀 더 사용하기 좋도록 개조도 할 수 있다.





기본 인터페이스는 이정도이다. 왼쪽에는 포토샵과 익숙한 도구툴들이 보이고, 오른쪽에는 패널이 보인다. 특히 저 삼각형 컬러패널은 매우 익숙하다.





개인적으로 정말 맘에 드는 건 바로 이 브러쉬 기능이다. 포토샵이나 사이툴에서도 물론 자기만의 브러쉬를 설정해서 저장하고 쓸 수 있지만, 크리타 에서는 좀 더 세분화되어 다양하게 그림 관련 브러쉬들이 자체 내장되어 있어서 그냥 골라쓰면 될 정도이다.


이제부터 한번 크리타로 연구를 해서 그림좀 그려봐야 할 것 같다. 또한 최초 새로만들기를 할 때, 일러스트용인지, 웹툰용인지 미리 플랫폼을 지정해서 시작할 수 있는데, 이건 다음시간에 한번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다. <ㄲ>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