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윈도우10 1607 정식버전이 드디어 나왔다. 코드네임 일명 레드스톤 이라고 불리우는 이번 윈도우10은 잔잔한 변화가 있다. 버그도 꽤 수정이 되었기 때문에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려고 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꽤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업데이트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우선 자신의 운영체제가 윈도우10 이어야 한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윈도우10 레드스톤 업데이트 방법


아래의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지로 접속을 먼저 하도록 하자.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2387/windows-10-update-history


이곳에 들어와서 1주년 업데이트 다운로드를 클릭하도록 한다. 그리고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하도록 한다.




그러면 바탕화면에 이런 아이콘이 생성 되었을 것이다.




그리고 동시에, 이렇게 업데이트 도우미가 실행이 되었다. 지금 업데이트를 클릭한다.




축하고 나발이고 어서 다음을 눌러서 진행해 보도록 하자.




업데이트 준비중이다. 지금은 윈도우10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중이다. 모두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된다.




설치가 완료되었다. 지금 다시 시작을 눌러서 재부팅한다. 물론! 전에 저장해 놓을 문서나 기타 등등의 파일들은 잘 세이브를 해둔다.




재부팅하니 이렇게 업데이트가 적용되고 있다. 한 3~4번 정도 다시 재부팅이 반복되었던 것 같다. 정상과정이니 안심하라.




윈도우10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고 한다. 뻥인거 다알아... 다음을 누른다.




새 윈도우에 대한 새 앱 어쩌구 저쩌구 설명이다. 특별히 설정할 부분이 없으니 계속 다음을 클릭하도록 한다.




드디어 설정 마무리가 되어간다.




오우! 굿! 드디어 설치가 완료 되었다.




제대로 설치가 되었는지 한번 알아보자. 윈도우 + R 을 눌러서 winver 라고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한다.




굿! 확실히 윈도우10 1607 버전이 틀림없다. 이제 새로운 윈도우10 레드스톤을 한번 즐겨보는 시간을 가져본다. 다음 시간에는 윈도우10 1607 레드스톤 버전에서 바뀐점들에 대해서 소개해 보겠다. <ㄲ>


●윈도우10 레드스톤 바뀐점 : http://rgy0409.tistory.com/1293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