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자, 한번 알아보자! 뭐가 바뀌었는지를 알아야 업데이트를 하던 말던 할 것 같다. 그리고 현재 PC에 뭔가 이상이 있으신 분들은 가급적 업데이트 보다는, 아예 설치파일로 클린설치를 하기를 권장한다. 업데이트에서 오류가 많이 발생한다는 보고가 있다. (어찌보면 당연한 일...)
1. 코타나 음성지원 기능 (아직 한글은 안됨)
iOS에 시리가 있다면, 마소는 코타나 이다. 허나...아직 한글은 안된다. 영어는 되니까 자신이 영어공부가 좀 필요하다면, 코타나랑 놀아도 좋은 영어공부가 될 것이다.
여기를 클릭하면 된다.
2. 간결하고 편리한 시작메뉴
자주 쓰는 메뉴는 한눈에 보이게 하고, 잘 안쓰는 메뉴들은 저렇게 세로로 배치해서 숨겨놓았다. 아무래도 자주 사용되는 앱 / 최근 추가한 앱 / 프로그램 목록 (모든 앱) 등등이 이제 먼저 보이게 되었다.
3. 윈도우즈 잉크 (전자펜) 의 강력한 기능
갤럭시노트 시리즈에 S노트로 바로 펜의 기능을 100% 활용하는 것이 있다면, 이제 마소에서는 윈도우잉크가 새롭게 탄생되었다. 이것으로 그림도 간단히 그리고, 메모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이런식으로 그림 그릴 수 있다. 블루투스 디지타이저 펜도 사용 가능하다. 아무래도 서피스프로 시리즈군을 위해서 좀 더 강력하게 만들어놓은 기능 같다.
4.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시작페이지 개선
말 그대로 시작페이지가 많이 깔끔해졌다. 부담없이 인터넷을 한번 즐겨보도록 하자. 또한 크롬처럼 확장프로그램들이 지원된다. (애드블럭 같은 것)
5. 알림센터 개선
알림센터가 이제 따로 이렇게 독립아이콘으로 나와 있다. 그래서 좀 더 보기가 좋아졌다.
6.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정식라이센스키 영구귀속!
뭐 스마트폰처럼 따라가는 것이라고 보여진다. 이제 마소 계정으로 정식라이센스가 귀속이 되므로 얼마든지 본인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정품인증이 된다. PC를 바꿔도 MS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ISO 윈도우파일을 이용해서 설치를 하고 윈도우 홈페이지에서 정품인증만 진행하면 된다.
7. 제어판 + 설정 통합
이제 슬슬 윈도우10의 설정과 제어판의 기능이 합쳐진다. 다음에 나올 레드스톤2 버전에서는 완전히 합쳐지며 이제 제어판을 찾아볼 수 없게 된다.
8. 엑스박스 라이브 + 윈도우 스토어 완전 통합
그렇다. 예전엔 불필요하게 나뉘어 있던 엑스박스 라이브와 윈도우 스토어가 완전히 합쳐졌다. 이제 따로따로 로그인 할 필요가 없다. 아무래도 게임할 때 편리함이 올라갔으리라 생각한다.
자, 이렇게해서 윈도우10 레드스톤에서 바뀐 7가지를 알아보았다. 나머지 사사로운 것들에 대해서는 차츰 알아가도록 하자. 확실히 버그는 많이 수정 된 것 같다. 한번 열심히 레드스톤을 사용해 봐야겠다. <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