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팩스 ▶ 스마트폰이 팩스가 된다?!


만능맥가이버와 같은 스마트폰으로 팩스를 송수신 할 수 있다. 누구나 이 앱만 다운 받으면, 사용이 가능하고 MMS 문자를 이용한 데이터 전송 방식을 취하고 있기 때문에 이 점만 잘 고려해서 사용한다면 행복한 팩스 생활을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는 모두 무료인 모바일팩스는 필자도 가끔 업무차 사용중인데, 그 사용방법이 간단하여 쉽게 배울 수 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모바일팩스 ▶ 스마트폰이 팩스가 된다?!



구글플레이에서 모바일팩스로 검색하면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최초 가입시, 팩스번호를 만드는 항목이 나올 것이다. 그곳에서 원하는 번호를 입력해서 나만의 모바일 팩스번호를 생성하자. 현재 필자의 모바일 팩스 번호는 0504-054-4004 이다.




예전 블로그에 썼던 스샷을 다시 재스샷 해왔다. 인터페이스가 조금 바뀐 것 말고는 기능상의 변화는 없다. 모바일팩스는 국제적인 국제모바일팩스 이며, 국가를 선택하고 받을 사람의 팩스 번호만 입력하면 보낼 수 있다.




이렇게 다양한 국가가 참여중이다.




얼마전, 필자는 사업자 고용보험을 해지하기 위해서 대전근로복지공단에 팩스를 보낸 적이 있는데, 관련 서류들을 스캔해서 자필로 작성 후, 다시 재스캔하여 파일로 만들고, 이것을 모바일팩스로 첨부하여 보낸 적이 있다.




팩스 발송 터치시, 이렇게 이미지 파일을 팩스 데이터로 변환을 한다.




총 두개의 이미지여서 이렇게 MMS 2건이 소요가 된다.




팩스 발송이 되면, 최초는 준비중에 있다.




시간이 지나고 다시 확인해 보면, 이렇게 발송완료가 된다. 대략 2~3분 정도 소요 되는 것 같다.




처음에 모바일팩스는 데이터요금이 나가는 것인줄 알았는데, 서두에서 설명했듯 MMS 로 비용계산이 된다. 이 점 유념하길 바란다.




또한, 보안에 대한 걱정은 안해도된다. 발송내역만 저장되고, 나머지 첨부파일은 즉시 삭제가 된다. 이런 편리한 모바일팩스 앱을 통해 이제 집에 팩스를 둘 필요가 없다. 편리하게 스마트폰 하나면 팩스 사용을 할 수 있다.




또한 팩스를 보낼 때 파일첨부를 터치하면, 이렇게 파일 선택창이 뜨는데, 문서를 터치하게 되면 자동으로 구글드라이브로 접속을 해서, PC파일도 구글드라이브에 동기화를 해 놓으면 편리하게 파일첨부를 할 수 있다. 보통 스캔을 하면 PC에 저장이 되는데, 이 스캔파일을 구글드라이브에 넣어 두기만 하면 끝이다.




필자의 구글드라이브 폴더내역이다. 여기에서 원하는 파일을 찾아 첨부만 하면 끝이다. 정말 쉽다.

모바일팩스, 정말 좋은 앱이다. 이런 좋은 앱은 많이 써줘야 한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