핏데이 (FitDay) 운동앱 ▶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 피트니스 어플


오늘부터 절대로 하루 최소 7분 이상 운동을 시작하도록 하겠다. 최근 너무 저질체력을 느낀 필자는 아무래도 프리랜서이다 보니 체력관리에 너무 소홀함을 느꼈다. 블로그관리는 기가막히게 자신있는데, 정작 자신의 몸을 함부로 다루고 있었다. 전혀 관리를 하지 않았기에 지금부터 하루 7~10분만 투자해도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운동을 한번 해보려 한다. 이 앱으로 말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핏데이 (FitDay) 운동앱 ▶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 피트니스 어플


자, 핏데이라는 한빛소프트에서 출시한 앱이 있다. 이제 한빛소프트가 이런 건강앱도 다루는구나... 아무튼, 이거 상당히 좋은 어플리케이션 이다.




구글플레이에 가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앱스토어 에서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렇게 좋은 앱이 아직 다운로드수가 현저하게 적다니!!! 필자처럼 운동은 하고 싶은데 오래하고 싶지는 않고...그래도 너무 몸을 안굴리는게 좀 걸린다면, 당장 이 핏데이를 다운로드 후 실천에 옮기시면 되겠다.




첫 실행시 튜토리얼이 나온다.

주요 특징이 힘들지 않고, 특별한 도구 없이 맨몸뚱이 하나로 가능하며, 저질체력분들을 위한 기초운동부터 탄탄한 튜토리얼이 준비되어 있는게 상당히 마음에 든다.




이제 시작하기를 누르고, 기본 정보를 입력하자. 필자는 현재 살짝 과체중이다. 으으...어서 살을 빼야 할텐데...쉽지가 않다.




로그인이 필요하다. 아이디가 없으니 회원가입을 통해서 아이디를 개설하자. 그러면 최초 1회 해당 메일로 인증메일이 오는데, 클릭만 하면 완료된다.

그리고 스샷이미지를 나중에 넣었어야 했는데...기왕 넣은거 설명을 해보자면, 하루 운동이 끝날 때마다 체중을 새로 측정 후 입력하게끔 되어 있다. 이것이 매일매일 기록이 되어서 데이터 통계로 나온다.




이렇게 메일이 왔다.




본인 인증 한번만 하면 끝!




인증 완료이다.




자신의 생년월일, 성별, 키 그리고 몸무게를 입력하게 된다.




그리고 운동 코스를 선택하고, 최초 실행시 1Day 부터 진행하면 된다.




그러면 음성과 함께 이렇게 운동 코치분께서 나오셔서 친절하게 동작을 설명해 준다. 상당히 잘 만들어진 운동 앱이다. 중간중간 휴식타임과 함께 제공해서 전혀 처음 운동을 시작하시는 분들도 부담없는 동작으로 따라할 수 있다.





겁나 열심히 따라하는 필자이다.






중간쯤 되었는데, 재법 운동하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 핏데이 앱은 집에서 누구나 스마트폰만 가지고 있다면 쉽게 할 수 있는 하루 운동방법을 제공한다. 그리고 익숙해지면 7분운동, 그리고 2틀에 한번 하는 운동 코스로 좀 더 심화과정도 제공한다.




왠지 핏데이와 함께라면 하루하루 재밌게 운동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다. 여친과 같이 운동을 했는데, 상당히 좋다며 호평이다. 운동하고 나니까 그래도 운동을 했다는 보람됨과 몸이 좀 가벼워진 느낌을 받았다. 기분 좋은 느낌이고 몸상태가 좋아짐이 기대가 된다.


필자처럼 운동을 싫어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권장하는 운동 피트니스 앱이다. 오늘부터 당장 하루 10분 정도만 투자해서 몸이 건강해지는 시간을 가져보자. <ㄲ>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