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반응형



아이폰6S OTG 연결 ▶ 마이크로SD 외장메모리로 용량늘리기



아이폰은 제품 특성상 항상 고정형이다. 그만큼 폐쇠적인 제품이다.

따라서, 16GB 제품, 64GB 제품을 구매한다면, 기기를 바꾸지 않는 이상, 영원히 그 용량만큼만 사용해야 한다.

하지만 여러 개발자들이 아이폰의 라이팅 커넥터를 활용한 확장 OTG 장치를 개발하여, 여기에 마이크로SD를 장착후 사용하곤 한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큰 파일들을 잠깐 잠깐 쓸 때에만 OTG 를 써보자



네이버 지식쇼핑검색으로 "아이폰6S OTG" 를 검색하면, 이렇게 해당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여기에서 적당한 가격대의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하면 되는 것이다.


안드로이드에는 제조사마다 대부분 확장 가능한 마이크로SD 단자를 만들어 두었는데...아이폰은 그딴거 없다.

그래서 이렇게 돈을 들여가면서까지 수동으로 만들어 줄 수 있는 것이다.





제품의 원리는 단순하다. 일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OTG와 비슷하다.

USB로 PC에 연결하고, 마이크로SD 메모리를 장착하여 안에 데이터를 담아둔다.

그리고 이제 다시 라이팅커넥트에 연결하여, 방금 저장했던 데이터를 아이폰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단, 제품마다 제약이 존재한다.

대부분 찾아보니 비슷한 제품들이었다. 규격이 비슷한 것을 보니 당연히 애플 정품은 아닌 듯 싶다.

아이폰5 이후 출시모델들만 해당되고, 동영상 확장자는 MP4만 지원하며, 더구나 SMI같은 자막파일을 지원하지 않는다.

그리고 32GB까지 인식하며, 메모리 방식도 FAT32를 지원한다.





또한, 단독으로 사용이 불가하며, 이렇게 앱스토어에서 아이스틱이라는 앱을 설치해야 한다.

안드로이드보다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어쨌든 아이폰도 마이크로SD 메모리를 활용하여 쓸 수 있다.

그치만 가격도 그렇게 비싸진 않지만, 완전 싼 가격도 아닌데다 디자인이 영 거슬리기 때문에,

정말 필요시에만 사용할 용의만 있다면 구매해서 활용하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이다.



검색 포털사이트 에서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