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캐논 MG2590 용지두께 출력가능범위



요즘 페이퍼크래프트에 관심이 많기에, 여러가지를 한번 직접 도안을 만들어 보려고 한다.

그래서 페파쿠라 라고 하는 프로그램도 찾았는데, 이제 출력해서 쓸라치믄...기존 A4용지가 매우 얇지 않은가?

그래서 캐논 MG2590 모델은 용지두께 얼마까지 출력이 가능한지를 한번 알아보았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MG2590 용지 출력가능 두께는?


의외로 캐논 프린터 MG2590 용지두께가 꽤 두꺼운 것도 될 줄 알았더니...오히려 그 반대였다.

많이 두꺼운 게 못들어가서 오히려 당혹!!!

그냥 일반 용지에 출력후...두꺼운용지에 한번 더 그대로 옮겨 그려서 종이인형을 만들어야 하는 것일까...아아...




직접 필자가 캐논코리아에 물어보았다.

혹시 180g 짜리 A4 용지도 출력이 되는지를 말이다.


그리고 답변이 왔는데, 그 결과는 No 였다.

최대 맥시멈 용지두께는 105g 이었다. 아아....이걸 가지고 누구코에 붙인단 말이던가...더 두꺼워야 한다.





180g 이라는 것은, 보통 용지의 두께를 말하는데, 무게로 표현을 하고 있다.

따라서 저 수치가 오를수록 더 두껍다는 의미가 될 것이다.

보통 일반 프린터 출력용 A4 용지가 80g 짜리 이다. 여기에 무려 2장을 합친 것과 같은 두께이니 생각보단 두껍지 아니한가?





아무튼, 필자는 조만간 100g 짜리 A4 용지를 구해서 한번 출력해 보려고 한다.

그리고 그걸로 접어보고 얼마나 내구성이 좋은지도 직접 손으로 만져보고 검증해 보겠다.

자, MG2590 캐논 잉크젯 복합기의 용지두께 출력가능 범위는 64~105g 이라는 것을 참고하길 바란다.



검색 포털사이트 에서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