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유선키보드마우스세트 VS 무선키보드마우스세트



아는 동생네 집에 PC를 새로 셋팅해야 하는 일이 생겼다.

그래서 부랴부랴 키보드와 여러가지 제품들을 알아보고 있는데...유선으로 할지 무선으로 할지 망설여지고 있다.

각각 장단점이 있기 때문인데...솔직히 뭘로 해야 좋을지 아직 결정을 못하고 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유선이냐...무선이냐...그것이 문제로다!


유선키보드 그리고 마우스의 최대장점은, 별도의 전원이 필요 없다는 것이다.

그에비해, 무선은 별도로 충전 혹은 건전지를 교체해줘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다.




무선은 반대로, 말 그대로 선이 없어서 자유롭고, 미간상 디자인 부분을 손상시키지 않는 장점이 있다.

유선은 반대로 선들이 널부러지기 때문에, 어디 걸린다거나 미간을 해치는 단점이 있다.





이처럼, 유무선 키보드 마우스의 각각의 장단점은 분명하다.

물론 가격적인 부분도 차이가 난다.

무선이 유선보다 다소 비싸다. 그렇기 때문에 저렴하게 키보드와 마우스를 구매하려면 당연히 유선으로 가는 것이 맞다.





키보드와 마우스의 사용 공간도 중요하다.

사용 공간이 좁다면 아무래도 유선보다는 무선이 좀 더 유리할 것이며, 사용공간이 넓다면 유선이래도 딱히 상관이 없다.


현재 필자의 생각은 거의 유선쪽에 기울어져 있지만....그래도 무선의 자유를 포기할 수 없다.

하지만 매번 바꿔줘야 하는 건전지를 생각하면...으으...여간 귀찮은게 아닐 수 없다.





이건 무선키보드마우스 세트 중에서 가장 저렴한 로지텍 MK220 모델이다.

가격이 오늘날짜 기준으로 저렇게 나왔다.

무선키보드와 마우스 세트 가격이 이렇게나 저렴해졌다. 더구나 로지텍에서 만든 제품이 말이다.





그리고 이건 유선키보드마우스 세트 가격이다.

앱코라는 중소기업에서 만든 제품이다. 가격이 만원도 안하는 어마어마한 가격이다.

그 밑에 있는 로이체 모델은 더 싸지 않느냐? 라고 할 수 있겠지만, 인터페이스가 PS/2 방식이다.

기본적으로 USB방식이 훨씬 확장성이 용이하고 편리하기에 USB를 선택하였지만, 때로는 PS/2 가 나을때도 있다.





그래서 이렇게 키보드만 PS/2 방식으로 판매되는 모델들이 아직도 인기이다. (마우스는 USB 방식)

가격이 훨씬 다운이 되기 때문에, 이런 조합으로 구매하시는 분들도 간혹 있다.

PS/2 가 가끔 괜찮은 이유는, 윈도우가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에 감염이 되면, 보통 USB도 드라이버로 움직이기에 프로그램 손상시 오작동을 한다.

하지만 PS/2 는 다르다. 그래서 필자가 삼성에서 일을 했을 때에도 키보드는 늘 PS/2 를 사용해왔다.


어쨌거나 이렇게 유선과 무선의 장단점이 존재한다.

만약 구매한다면 필자는 PS/2 + USB 조합으로 아마 구매를 하지 않을까 싶다.

여러분들도 개인의 취향과 목적에 맞게 맞는 키보드와 마우스를 구매하여 후회없이 사용하였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한다.



검색 포털사이트 에서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