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는 무더웠던 2023년 오후 5시 37분, 카카오 고객센터로부터 메일이 하나 도착합니다. 최근 문의를 넣은게 없는데 메일이 도착하다니?! 뭔가 중요한 전체 공지사항이 있는 모양입니다. 아니면 또 이놈의 티스토리가 이상한 정책을 펼치는게 아닐까 싶은 불안한 마음도 살짝 듭니다. 아무튼 메일이 왔으니 읽어봐야겠죠? 바로 클릭해서 들어가봅니다. 그리고 메일에 담긴 내용 때문에 잠시 뇌정지를 불러일으키게 됩니다. 이게 뭔 일이다냐?! 그렇습니다. 로그인 정지를 당한 것입니다. 규제 콘텐츠가 한 건 있대요. 문제는 이미 카카오에서 규제를 하는 바람에 대체 무슨 글인지 알 수 없습니다. 글 위치가 간지와건강한삶이라고 되어있는걸 보아하니... 다행히 아이허브 관련 글은 아닌 모양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요청에 의해..
드디어 핫스왑을 지원하는 기계식 무선 키보드로 교체했습니다. 결국 지르고 만 것입니다. 핫스왑은 못 참거든요. 이제 적당히 사용하다가 질리거나 실증나면 자유롭게 스위치 축을 교체해서 새로운 키감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단 당장은 당연히 순정 상태로 쭈~욱 사용을 할 것입니다. 혹시 예전에 작성했던 글을 기억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핫스왑 키보드 여정 글이었는데 말이죠. 핫스왑 지원하는 풀배열 기계식 키보드를 찾아 헤매다 핫스왑 지원하는 풀배열 기계식 키보드를 찾아 헤매다 자자! 시작부터 갑자기 뜬금없이 맞춤법 이야기를 해서 좀 그런데 그래도 많은 분들이 햇갈려하실수도 있어서 짚고 넘어갑니다. 헤매이다는 잘못된 표현이고 헤매다가 맞는 표현입니다. 또한 rgy0409.tistory.com 네. 이 글..
유선 HDMI는 이제 더 이상 사용하지 않게 될 것 같습니다. 무선 HDMI 장비를 마련했기 때문입니다. 단순한 화면 미러링이 아닙니다. 알리나 국내에서 흔하게 판매되고 있는 크롬캐스트 엇비슷한 상품들이 엄청 많죠? 가격도 저렴하고요. 문제는 해당 제품들이 다양한 디바이스를 지원하려다보니 신호가 너무 자주 끊긴다는 것입니다. 저 역시 이런 부분 때문에 미라캐스트를 거의 쓰지 않고 있습니다. 오히려 재연결하는데 시간이 더 많이 소요되는 느낌이랄까요? 그래서 과감하게 이번에 이 장비를 마련했습니다. CS5 P100 패키지는 심플합니다. CS5라고 적혀있습니다. 이 제품에 대한 스팩은 이미 앞전에 간단히 소개시켜 드렸으니 궁금하시면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무선 HDMI 송수신기를 찾아 삼만리 구성..
아주 멋~진 USB 3.2 허브를 발견했습니다. 10Gbps 짜리 USB 허브는 이미 많습니다. 저도 사용중이고요. 근데 이 제품은 상당히 고급져 보입니다. 알루미늄 재질의 바디가 더욱 그렇게 보이게 만들고 있습니다. 딱 보는 순간 휴대용으로 적절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데스크탑에 고정적으로 사용해도 전혀 상관 없습니다. 간지좔좔! USB 3.2 허브 https://www.aliexpress.com/item/1005005810710330.html?aff_fcid=aef0e29f8bc54a569574a94b08d63407-1690972789071-09821-_Demcdsr&tt=CPS_NORMAL&aff_fsk=_Demcdsr&aff_platform=shareComponent-detail&sk=_..
하... 이런 어처구니 없는 일이?! 제대로 사용도 못한 Vlogger Luhchbox M.2 NVMe SSD 케이스가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케이스는 당연히 이상은 없을것이고 PCB 회로 중 어딘가 고장이 났을겁니다. SSD도 고장나면 인식이 안 되는 문제가 있으니 일단 분해 후 점검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혹시 어떤 제품인지 궁금하시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Lunchbox NVMe + SATA 듀얼 프로토콜 M.2 Vlogger SSD 외장 케이스 후기 Lunchbox NVMe + SATA 듀얼 프로토콜 M.2 Vlogger SSD 외장 케이스 후기 예전에 런치박스 SATA mSATA SSD 케이스 후기글을 작성한 바 있습니다. 현재까지 잘 사용 중이고 무엇보다도 아이언맨스러운 디자인이..
이 제품은 사실 필요는 없지만, 크리에이티브 BT-W3과의 비교를 위해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혹시, 호옥시이! 저처럼 윈도우 환경에서 AptX-LL 무선 코덱 환경을 구축하고 싶으신 분들이 계실 수 있겠다는 생각 때문입니다. BT-W3이 확실히 좋긴 하지만 문제는 가격이죠. 생각보다 저렴하지 않은 비용! 그 원인은 브랜드 가치 때문이겠죠? 분명 알리에서도 이런 비슷한 제품이 있을 것으로 생각해서 계속해서 탐색하다 마침내 만났습니다. 그럼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봅니다. Eppfun AK3040Plus Bluetooth Audio Transmitter 느아니? 이거 생각보다 패키지 상태가 좋습니다? 그냥 대충 비닐팩에 담겨서 도착할 줄 알았거든요. 근데 자사 전용 패키지박스가 있었을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지난번에 커스텀 보조배터리에 대한 썰을 풀었었죠? 이번 글은 실천한 내용 되시겠습니다. 주문한 제품은 무사히 도착했고 바로 조립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결과는 완전 만족스럽지는 않지만 대체로 훌륭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지난 시간에 작성한 글이 궁금하시면 아래의 페이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내용이 길지 않아서 금방 읽으실 겁니다. 이제 보조배터리도 조립식 커스텀을 사용해보자 이제 보조배터리도 조립식 커스텀을 사용해보자 보조배터리도 커스텀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사실 커스텀... 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기에 매우 부끄러운 수준이긴 합니다. 단순하잖아요? 보조배터리 구조는 그냥 PCB 회로와 배터리 rgy0409.tistory.com IP5386 케이스 먼저 도착한것은 보조배터리의 핵심인 ..
유선 HDMI의 한계는 역시 거리일 것입니다. 케이블은 길이가 정해졌있으니까요. 만약 프리젠테이션을 해야 하는 상황이고 해당 장소에서는 처음 시도해보는 교육이라고 가정해 봅시다. 근데 막상 교육날 가서 확인해보니 노트북과 빔프로젝터의 거리가 꽤 떨어진 상황! 이럴때 과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물론 왠만한 교육 장소에는 PPT 하기 적합한 환경이겠지만 그렇지 않는 경우라고 가정해 보자고요. 이럴때 우리들은 무선 HDMI 송신기 수신기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무선으로 내보내는 기술 중에는 대표적으로 미라캐스트 장비가 있습니다. 이것은 스마트폰에도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고요. 스마트폰과 거실에 놓인 유플러스 셋탑박스를 켜둔 상황에서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영상을 보다보면 화면을 내보낼지에 대한 안내창..
거실에서 사용중인, 구형 LCD TV에 연결되어있는 지금은 구형의 미니PC가 하나 있습니다. 이것도 아마 후기글을 작성했을텐데 말이죠. 과거의 저라면 분명 작성했을 겁니다. 한번 찾아보겠습니다. 아! 찾았습니다. 바로 아래에 링크를 첨부합니다. 내용은 중요한게 아닙니다. 작성일이 중요한 것입니다. 미니PC ZOTAC (조택) ZBOX NANO MI522 구매후기 리뷰 미니PC ZOTAC (조택) ZBOX NANO MI522 구매후기 리뷰 드디어 구매 완료! 미니PC를 생에 처음으로 구매를 하게 되었다. 생각보다 작았으며 아담했다. 하지만 기능은 강력했다. 그동안 쓰던 베어본PC (안쓰던 옛날PC) 는 처분하고, 돈을 좀 보태서 새로 rgy0409.tistory.com 오우... 2016년 9월 15일에 ..
음... AptX-LL 환경 구축을 위한 여행은 이미 끝났습니다. 완벽하게 끝났죠. 문제는 제 호기심입니다. 갑자기 뭔가 억울한 감정이 솟아났습니다. 원인은 바로 거의 5만원 가까이 돈을 지불한 크리에이티브사 제품입니다. BT-W3 블루투스 송신기가 원흉이었던 것입니다. 가격이 절반 정도였다면 괜찮았을텐데 브랜드 값이 포함되서 터무니없이 비싸진 것이라는걸 저는 잘 압니다. 이것과 비슷한 제품을 찾아해메다가 완벽하게 쏙 닮은걸 못 찾아서 아래의 녀석을 구매한 것이거든요. 저지연 블루투스 오디오 송신기 YET-T9 (PEL_0NG3) 사용 후기 (사블 BT-W3 비교) 저지연 블루투스 오디오 송신기 YET-T9 (PEL_0NG3) 사용 후기 (사블 BT-W3 비교) 이제 진~짜 종착역까지 도착한 것 같습니다..
기억하십니까? 예전에 이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고 싶다고 개인 욕구를 마구 뿜어냈었습니다. 최근에 알리 할인 행사를 했었는데 이 녀석이 딱 할인 커트라인에 걸려있는거 아니겠습니까? 처음 봤을 때 분명 3만원대였는데 구매 당시에는 할인 적용으로 2만원대로 내려온 상태였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망설임없이 바로 구매했습니다. PD충전기는 뭐다?! 다다익선인 것입니다. 영롱하구나 다소 거칠게 도착한 제품! 상관 없습니다. 예상은 했으니까요. 내용물만 멀쩡하면 됩니다. 한 가지 감동스러웠던것이 제품 박스가 한글로 표기되었다는 부분이었습니다. Toockie사가 한국 시장을 많이 신경쓰고 있다는게 느껴집니다. 한국 전용 플러그 제품도 따로 내놓을 정도니까요. 물론 자연스러운 한국어는 아닙니다. 직역한 티가 확 느껴집니다...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입니다. 요즘 삶의 패턴에 큰 변화를 주었습니다. 원래는 늘 하던 과정이 있었습니다. 과감하게 그것을 버렸습니다. 시간 투자대비 결과가 썩 좋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그건 계속 붙들고 있어야 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 않으면 절대 결과가 나오지 않는 플랫폼이었습니다. 그래서 버렸습니다. 당장 발등에 불이 떨어진것과 최근 그 플랫폼에 큰 변화가 생겨서 갑자기 정내미가 뚝 떨어지더라고요. 마치 티스토리처럼요. 그래서 과감히 접었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은 심각할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정확하게 말씀드릴수는 없지만 약 60% 정도로 떨어졌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습니다. 그렇기에 지금 상황을 벗어나기 위한 새로운 시도를 해야만 한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과감히 원래 하던..
대전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모티콘 모임 후기입니다. 본 글의 목적은 홍보도 있지만 동시에 대전에서 이모티콘을 도전하시는 분들을 위한 모집글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관심 있으신 분들은 본문 마지막에 있는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으로 들어오시면 되시겠습니다. 이번 모임 후기글은 통합글입니다. 모임을 두 번 진행했던 내용이 합쳐져 있습니다. 최근에 새로 오신 분들이 계셔서 이모티콘 프로 작가님이신 자홍 작가님께서 손수 본인의 100% 경험 노하우가 담긴 특강을 연이어 진행해 주셨습니다. 매우 감사할 따름입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자홍 작가님의 특강! 1회차는 은영상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은영상점은 이모티콘 회원님 중에서 운영하시는 제로웨이스트샵입니다. 다양한 재활용 상품 및 자체 개발 제품들도 꽤 있어서 구경하는..
이미 2230 규격의 케이스를 구매한지가 언제인데 금새 또 이 녀석에 눈이 돌아가고 말았습니다. 사실 지금도 안 써서 놀고 있는 외장형 저장장치가 엄청 많은데 말이죠. 그래도 어쩌겠습니까? 이 녀석을 가지고 싶습니다. 가격도 얼마 안 해요! 게다가 이 제품이 마음에 드는건 별도의 케이블이 필요 없는! 마치 USB 메모리같은 타입의 SSD 외장 케이스이기 때문입니다. M.2 NVMe 2230 SSD 전용 C타입 알루미늄 메탈 케이스 ITGZ 사용 후기 (With 라이트온 SSST CL4-3D256) 위의 제품이 가장 최근에 구매한 2230 크기의 SSD 케이스입니다. 온도가 좀 높아지는게 단점이지만 크기며 성능 모두를 만족시켜주고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무척 흡족해하고 있습니다. 매우 큐트하구나! 이 제품의 ..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입니다. 말복이 지났지만 여전히 낮 기온은 뜨겁습니다. 여름에는 겨울이, 겨울에는 여름이 그리워지는건 어쩔 수 없는 인간의 마음인 듯 싶군요. 다들 건강관리 잘 하고 계시죠? 이럴때일수록 맛있는 음식 많이 먹어야 합니다. 진짜로요. 빈말이 아니라 면역력이 조금이라도 떨어지면 로나코씨가 스윽 찾아옵니다. 운동도 잊지 마시고 30분이라도 걷기 운동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뭐 알아서 잘 하시고 계시겠죠? 괜한 오지랖이었습니다. 건강 관리는 각자의 몫! 티스토리 교육도 각자의 몫! 그렇습니다. 다시 재개해보려고 합니다. 9월부터 교육을 시작해 볼 생각입니다. 과연 몇 분께서 신청해주실지는 모르겠지만, 최소 인원을 충족하면 진행 오케이입니다. 최소 교육 신청 인원은 4인입니다. 이 점 꼭 ..
외장하드에 있던 파일을 실수로 포맷을 눌러 데이터를 삭제하셨습니까? 정말 정말 중요한 데이터라면 하늘이 무너지는 경험을 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이런 경우에는 복구 방법이 두 가지입니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복구업체에 의뢰를 맡기는 것입니다. 당연히 복구 업체에 맡기는것이 비용이 가장 크게 발생하고요. 참고로 100% 복구된다는 보장은 둘 다 없습니다. 정말 중요한건 실수로 지운 저장장치가 있다면 절대 절대! 추가 작업을 해서는 안 됩니다. 실수로 포맷을 눌렀다면 이미 지나가버린 버스! 이제 더 이상 한 발 자국도 움직여서는 안 됩니다. 더 이상의 데이터 변동을 저장장치에서 발생하면 안 된다는 뜻입니다. 해당 드라이버에서는 아무것도 해서는 안 됩니다. 추가 작업을 하면 복구가 더 힘들어지기 ..
자자! 시작부터 갑자기 뜬금없이 맞춤법 이야기를 해서 좀 그런데 그래도 많은 분들이 햇갈려하실수도 있어서 짚고 넘어갑니다. 헤매이다는 잘못된 표현이고 헤매다가 맞는 표현입니다. 또한 해메다가 아닌 헤매다가 맞습니다. 어이가 먼저 나온다는것을 잊지 마시기 바래요! 다시 본 궤도로 진입해서 키보드를 찾아 헤매다가 결국 이 제품을 구매했다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현재 사용중인 키보드는 위의 녀석입니다. 다 좋은데 핫스왑을 지원하지 않아서 늘 저소음 적축으로 사용해야만 하는 키보드지요. 핫스왑에 대한 개념을 몰랐을 때 구매했는지라 지금까지 기계식 키보드의 주요 기능을 놓치고 지낸 느낌이라서 스스로가 매우 안타까웠습니다. 뭔가 큰 기능을 놓치고 살아온 기분이 들어 이대로는 안 되겠구나 싶었고 바로 핫스왑을 지원하..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입니다. 티스토리 자체 애드센스 광고로 인해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를 이탈하고 있습니다. 아마 이 부분은 어느정도 티스토리팀도 예상을 했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강행한건 분명 그만한 이유가 있을겁니다. 단순히 수익 문제보다도 일종의 가지치기를 위한 작업이 아닌지에 대한 의심을 해봅니다. 이 부분은 이미 한 차례 언급했었지요? 티스토리에서 워드프레스로 데이터 이사 준비 중이신 분들에게 드리는 당부말씀 이 글에서 말입니다. 혹시 못 보셨다면 한번 스윽 편하게 읽어봐 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반드시 읽지 않아도 전혀 상관 없습니다. 티스토리팀에서는 공지를 했습니다. 올해 하반기 즈음에 새로운 수익 모델을 런칭할 예정이라고 말이지요. 블로그에서 할 수 있는 수익 구조는 크게 두 가지입..
워드프레스 또는 구글 블로그로 글쓰기를 유튜브에서 검색해봐도 너무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수 많은 영상들, 그리고 그 중 99%는 다 돈 얘기입니다. 하루 몇 시간... 아니 이제는 몇 분으로 하루에 얼마를 벌었다는 둥, 이렇게 쉬운걸 왜 안하고 있느냐는 둥 너무 자극적인 제목으로 얼룩진 콘텐츠 세상! 그 많은 영상들을 접할때마다 숨이 턱턱 막히는 기분이 듭니다. 본질에 초첨을 두기보다는 마치 자신의 영상을 단 한명이라도 더 보게 하기 위해서 다들 몸부림 치는 모습입니다. 핵심은 글을 어떻게든 계속 써내려가는것이고, 계속 글을 작성하려면 당연히 글쓰기 자체에 흥미를 갖는게 가장 중요한건데 말입니다. 웹툰 작가로 억대의 수익을 만들려면 당연히 매일 그림을 그려야 하는 것 처럼 말이죠. 너무 당연한걸 결과에만..
CF익스프레스(Express)에 대해서 아시나요? 처음 들어보신다고요. 충분히 이해합니다. 저도 이 제품을 접하고 처음 알았거든요. 관련 키워드가 SLR이 있길래 이건 분명 미러리스라던지 DSLR 같은 고급 디지털 카메라(캠코더 포함) 장비에 사용되는 장치겠거니 싶었습니다. 바로 검색을 해보고 다음의 장치임을 알아냈습니다. CF익스프레스는 SD메모리의 다음 버전 현재 흔하게 사용되고 있는 TF메모리(MicroSD) 또는 일반 SD 메모리라는게 있습니다. 마이크로SD는 스마트폰에도 쓰이기도 하고 디카에 흔하게 쓰이고 있죠. SD메모리는 마이크로SD보다 좀 더 큰 버전입니다. 동일한 저장장치고요. 문제는 이런 메모리 제품군의 읽기/쓰기 속도입니다. 솔직히 지금의 외장하드보다도 느립니다. 기술은 발전되고 그에..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입니다. 구글 블로그의 UI, UX가 너무 사용이 불편해서 저 또한 워드프레스를 한번 운영해볼까 칼각을 열심히 재고 있습니다. 이것과 관련해서 검색해봤는데 티스토리의 글들을 워드프레스로 이전하는 데이터 이사 방법에 대한 글이 꽤 많이 있더군요. 여러개의 글들을 정독해 본 결과 제가 내린 결론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서 이렇게 또 키보드를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데이터 이사가 꼭 필요할까? 가장 원초적인 질문입니다. 저는 데이터 이전을 할 생각이 없습니다. 이유는 너무나 명백합니다. 과거 글들은 그때 당시의 정보를 담은 내용이 99%입니다. 따라서 지금 다시 살펴보면 가치가 떨어진다거나 맞지 않는 내용이 꽤 있습니다. 그래서 생각했습니다. '굳이 과거 글들까..
예전에 작성했던 글을 기억하십니까? 한두개가 아니라 잘 모르시겠다면 알려드리는것이 도리 아니겠습니까?! SSD 전용 케이스 구매각을 잔뜩 벼르고 있었다는 사심이 담긴 장바구니 카테고리에 있는 글입니다. 편하게 보시라고 여기 아래에 링크를 남겨두었습니다. 2230 M.2 SSD 전용 10Gbps 외장 케이스 + 라이트온 30mm 스스디 2230 M.2 SSD 전용 10Gbps 외장 케이스 + 라이트온 30mm 스스디 이제 이것만 구매 완료하면 모든 종류의 SSD를 갖추게 됩니다. mSATA부터 사이즈별 M.2 SSD까지 모든 제품을 가지게 되지요. 생각만해도 너무 좋습니다. 다 모이면 반드시 인증샷 한 장 업로드 하겠 rgy0409.tistory.com 이 글입니다. 드디어 오늘 제품이 도착했습니다. 아주..
보조배터리도 커스텀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사실 커스텀... 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기에 매우 부끄러운 수준이긴 합니다. 단순하잖아요? 보조배터리 구조는 그냥 PCB 회로와 배터리 이렇게 크게 두 종류입니다. 따라서 커스텀 보조배터리를 만들때에도 케이스와 PCB 회로판만 따로 구매하고 내부에 장착할 충전식 배터리를 별도로 구매하면 됩니다. 물론 아예 완벽하게 100% 가내 수공업으로 직접 제작하는 능력자분들도 있습니다. 대단한 영역이지요. 저는 그 영역까지는 다다르지 못했고 본문에서 소개하는건 저같은 초보자도 쉽게 도전할 수 있는 간단 커스텀 보조배터리입니다. 몸체는 이거 13.13US $ 45% OFF|PD45W Punk Transparent Two way 20000mah LED Lighti..
무선 마우스를 사용 중입니다. 레이저 바이퍼 얼티메이트라는 무선 마우스를 말이죠. 만족스럽게 사용 중입니다. 허나 실수로 무선 독에 올려놓지 못한 채 잠이 들거나, 무선독 충전 단자에 이물질이 누적되어 올려놔도 충전이 되지 않았거나 등등... 이런 주요 원인으로 다음 날 PC를 사용하다 충전을 요구하는 마우스를 마주할때면 아뿔싸 싶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다시 충전을 시키고 임시 방편으로 유선 마우스를 연결하거나 AA 건전지를 넣는 무선 마우스를 사용하곤 합니다. 솔직히 불편하죠. 그래서 이 불편함을 종결시키고자 이런 생각을 하게 됩니다. '충전독이 있는 무선 마우스를 하나 더 마련한다면?!' 그렇습니다. 그렇게해서 다얼유 A955 마우스를 구매하게 된 것입니다. 사실상 돈지랄이죠. 원래 구매하고 싶었던 ..
남동생은 헬스 매니아입니다. 빡쎄게 일을 하고 퇴근 후에도 꼭 헬스장을 갑니다. 한편으로는 참 대단하죠. 이걸 10년 넘게 유지해오고 있으니 이제 그냥 생활의 한 부분을 차지했다고 봐도 무방할 것입니다. 그래서 이따금씩 녀석의 헬스 보충제라던지 오늘 언급될 BCAA도 조금씩 섭취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BCAA도 남동생의 추천으로 먹기 시작한 것입니다. 저는 프리랜서다보니 낮밤이 조금 바뀐 삶을 살고 있습니다. 주변 지인들에게는 늘 미국 시간 패턴에 맞춰있다고 헛소리를 하고 있지만요. 아무튼 일어나자마자 바로 식사를 하지 않습니다. 식욕이 그다지 없거든요. 일어나자마자 씻고 바로 운동을 합니다. 홈트레이닝이죠. 링피트와 복싱을 시작한지 어언 3년이 넘었습니다. 저도 이 부분에 있어서는 이제 거의 습관이 ..
얼마전에 키보드 핫스왑에 대한 글을 작성한 바 있습니다. 핫스왑이란 전원이 공급되는 상황에서도 교체가 가능한 기술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기계식 키보드 핫스왑 기능이란 무엇인가? (With 커스텀 키보드) 현재 주력으로 사용중인 키보드는 iKBC W210 무선키보드입니다. 근데 이게 핫스왑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축이 PCB 회로에 납땜이 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이걸 이제서야 알았지 뭡니까? 무지함이 불러온 참극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현재 키보드를 교체할 각을 재고 있습니다. 9월달 안으로 꼭 바꿀 것입니다. 보통 이렇게 한번 마음먹은 일은 반드시 실행하는 편이거든요.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다행히 아이패드용 서브 키보드로 구매한 K68 제품이 핫스왑을 지원합니다...
AI그림에 대해 한창 떠들썩할때도 크게 관심이 없었지만 최근들어 급관심이 생겼습니다. 다름아닌 AI 풍경화 때문이죠. 풍경화에 대한 지식들이 거의 전무한데다 실제로 다양한 풍경을 접한 경험이 거의 없으므로 뭔가 AI의 힘을 빌리고 싶었습니다. 게다가 AI 드로잉이 한창인데 뭔가 IT를 좋아하는 인간으로서 한 번 쯤은 다뤄보고 싶기도 했고요. 아무튼 이런 저런 이유로 한번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AI드로잉 프로그램을 말입니다. 알아보니 대략적으로 두 개의 AI프로그램이 유명하더군요. 미드저니라는 녀석과 오늘 언급될 스테이블 디퓨전이라는 녀석이었습니다. 일단 미드저니의 경우에는 과거에는 무료로 조금은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었나봅니다. 최근에는 완전 유료로 전환되면서 맛뵈기로 사용할 길이 없었습니다. 또한 ..
최근에 커스텀 키보드때문에 글을 작성했으며 해당 내용에서는 핫스왑 기능에 대해 언급을 했습니다. 오늘은 핫스왑(Hot Swap)과 핫플러그(Hot Plug)에 대해 조금 더 집중적으로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핫 스왑 - Hot Swap 핫 스왑은 하드웨어에 전원이 공급된 상황에서도 특정 부품을 교체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즉 재부팅이라는 과정이 필요 없으며 연결하는 그 즉시 사용이 가능하고 장치 해제도 자유롭습니다. 핫 스왑 기술이 사용되고 있는 가장 흔한 경우가 프린터입니다. 프린터의 경우에는 전원이 늘 공급되고 있으며 단독 사용이 다소 어렵고 반드시 PC같은 하드웨어에 연결해서 사용되는 장치입니다. 잉크젯 프린터의 경우를 살펴봅시다. 열심히 잘 사용하다가 잉크가 거의 다 소모가 되어가면 경고창이 뜹..
진작에 이 기능을 알았더라면 실수를 줄일 수 있었을텐데 말이지요... 저는 그냥 단순하게만 생각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는 축을 모두 자유롭게 교체 가능하다고 믿었죠. 하지만 아니었습니다. 납땜이 되어버린 축을 가진 제품들도 꽤 있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iKBC W210 저소음 적축 무선 키보드가 딱 그렇습니다. 이 제품은 핫 스왑을 지원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즉 축이 PCB 보드에 납땜이 되어있는 기계식 키보드인 것입니다. 핫 스왑 (Hot Swap) 이란? 핫 스왑이란 전원이 공급되고 있는 상태에서 물리적인 하드웨어 교체가 가능한 방식을 말합니다. 가장 쉬운 대표적 예시가 프린터입니다. 프린터 자체를 인식시키려면 OS가 설치된 PC에 연결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핫스왑의 영역이 아닌 핫 플러..
파워포인트에서도 체크 표시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최근에 알았습니다. 사실 대학생 또는 직장인이 아닌 이상 PPT를 다룰 일이 뭐 있겠습니까? 그러다 최근에 지인이 온라인 강사인데 PPT에 체크 박스 아이콘을 어떻게 삽입해야 하는지 문의를 주어 어차피 저도 언젠가는 알아야 할 것 같아서 바로 검색을 해봤습니다. 한글이나 워드의 경우에는 알고 있는데 파워포인트에서의 체크 표시는 어디서 하면 좋을지 몰라 이것 저것 눌러보고 우연히 알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중인 파워포인트 버전은 2021입니다. 추측하건데 이보다 상위 버전은 동일한 방법으로 적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전 버전은 확신할 수 없음... 대충 검색해보니 좀 더 복잡한 방법인 듯) 파워포인트가 실행중인 화면입니다. 위쪽에 메뉴가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