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피그 툴박스(Pig Toolbox) ▶ 크롬 우클릭 해제 확장프로그램



필자도 천재가 아닌지라, 가끔 모르는 부분과 정보가 더 필요한 부분은 열심히 웹서핑을 하는 편이다.

대부분 이런 부분은 웹부분인데, 그럴때에는 하나하나 글씨를 보면서 메모장에 옮기면 되겠지만, 양이 많은 경우라면...어휴...

그래서 뭐...꼼수긴 하지만,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피그 툴박스 (Pig Toolbox) 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크롬 웹 스토어에 피그 툴박스가 없다?!


피그 툴박스를 받기 위해서 크롬 웹스토어에 갔다.

근데 이게 왠걸??? 검색이 안된다. 한글/영어 모두 검색해도 안나온다...세상에...이게 무슨 영문인가?

아무래도 누군가가 저작권 침해 우려가 있다 하여 검색에서 빼달라고 요청을 했나보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pig-toolbox-super-gesture/oiplkfaidhjklglajdpfehoagkmlcakh



하지만, 걱정마시라. 위의 좌표를 눌러보라. 놀랍게도 삭제가 된 건 아닌 모양이다.

단지 검색에서 빠져있던 것 뿐!!! 역시 구글 크롬이다. 실망시키는 법이 없다.





자, 나의 크롬에 추가를 해서 이제부터 한번 사용해 보도록 하자.





설치후에는 크롬 오른쪽 상단에 이런 아이콘이 생성된다.

한번 클랙해보자. 뭐가 나오는지 궁금하지 않은가?





그렇다. 여기에 보니, 우클릭 막힘 풀기 라는 방법이 나온다.

일반 풀기는 F7 를 누르면 되고, 보기에 나온대로, 향상된 작동으로 우클릭해제는 Alt + F7 이다.

물론, 단축키 변경도 가능하다. 맨 밑에 있는 Pig Toolbox 옵션으로 들어가보자.





여기에서 단축키를 변경 가능하다. 아래로 좀 더 내려가면 확인 가능하다.


필자는 그동안 익스플로러의 네이버 툴바 라던지, 알툴바를 사용해서 우클릭해제를 해왔지만,

겨우 우클릭 하나 때문에 설치하기 싫은 번거로운 프로그램들을 써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그치만, 이번에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인

Pig Toolbox 피그툴박스 덕분에 아주 편리한 웹서핑을 즐기고 있다.


물론 너무 남용해서 막 복사해가고 그러면 못쓴다. 저작권은 민감한 부분이다.

서두에 남겼듯, 필자의 글을 복사해서 그대로 붙여넣기 해도 크게 상관은 없다.

그 말인 즉슨, 내가 쓴 글이 복사로 가져갈 만큼 가치가 있는 글임을 스스로 인정하는 꼴이기에, 나는 너무 기분이 좋을 것이다.

자! 요긴하고 긴박한 상황에서 적절히 사용해서 문제가 없게끔만 한다면 더할나위없이 좋은 기능이다.



검색 포털사이트에서 "친절한효자손"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