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샤오미 미밴드 1A를 구매한지 일주일이 조금 넘었습니다.

그동안 이녀석 때문에 아침에도 잘 일어나게 되었네요^^

그리고 제 수면패턴도 알게 되어서 매우 신기하기도 했으며, 평균 수면시간도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샤오미 미핏 (Mi Fit) 한글판 일주일간 사용기


우선, 한글판을 다운로드 해야 하는데요, 구글플레이 에서는 샤오미 미핏이 있긴 하지만,

정식 한글지원을 하지 않기 때문에, 한글판으로 개조한 앱을 별도로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샤오미 공식카페 http://cafe.naver.com/xst 로 가셔서 한글판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곳에 가셔서 자료실에서 쉽게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단! 제작하신 분께서는 항상 카페에서 다운로드를 권장하시므로, 이 앱을 무단으로 배포하는 것은 금하고 계시므로, 참고하시고요.

가입하신다음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귀찮으신 분들은 그냥 구글플레이에 있는 Mi-Fit 앱을 받으셔서 영어로 쓰실 수는 있으니 참고하세요.




Mi Fit 본격적으로 써볼까??


자, 이제 한글판으로 설치를 다 하셨겠죠?

제가 일주일 이상을 써보니까, 이거 완전 가성비 짱이라고 소문이 날만한 물건이구나~ 하고 피부로 느꼈습니다.

어떤 부분에서 느꼈는지, 한번 진심어린 후기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별 것 아닌것 같은데... 이 수면패턴 정말 좋다!


첫번째로, 수면패턴을 수치로 보여주는데, 이 패턴이 단순 그냥 수면패턴일 수 있지만,

내가 그날 얼마나 깊은 잠을 잤는지, 또 이만큼 잤으니, 내가 오늘은 좀 덜 피곤할 수 있겠구나~ 하고 어느정도

당일날의 각오가 된다고 해야하나요? 여튼! 잠을 수치로 알려주니까 그날 하루 스케쥴이 대충 각오가 됩니다.





걷는 것만으로도 뿌듯하다잉?


별 것 아닌, 단순 걷기 이지만, 그리고 삼성 갤럭시노트3에도 만보기 기능이 있지만,

왠지 스마트폰을 하루죙일 몸에 지녀야 되는 그런 단점과...여튼 어딜 옮겨다니든지 항상 몸에서 떨어져 있으면 안되는건데,

미밴드는 항상 제 손모가지(?)에서 떠날줄을 모르니, 그런 점에서는 어떻게 보면 정말 좋은 만보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 손을 흔들거나 지금도 이렇게 열심히 타이핑을 하는 와중에도 이걸 걸음걸이로 측청을 하는 수가 있습니다.

저번에 만화모임에서 노래방 갔을때도 신나게 탬버린을 흔들었더니, 갑자기 오늘하루 목표달성했다는 안내메세지가 스마트폰에 똭!

-_-...손을 그냥 흔들었을 뿐인데....





월별, 주별, 일별, 시간별로 자세한 활동내역 확인 가능!


걷기도 그렇고, 수면패턴도 그렇고요~! 여튼 아주 유용하게 확인하며 사용중 이에요.

적어도 하루 활동량을 대략적으로 알게 되니까, 내가 그래도 운동은 이정도는 하게 된건가? 싶어서 뿌듯하기도 하고, 어느날은 욕심나서

에이! 좀 더 밖에 걸어갔다 올까? 싶은 날도 있기도 해서 실제로 걸어서 목표달성을 하기도 했습니다.

운동효과가 있다고 봐야겠죠? ㅎㅎㅎ





요로코롬 평균 수면시간을 알게되니 참 좋네!


뭣보다도, 잠을 내가 이정도 자니까 피곤하구나....이정도 자니까 덜피곤하구나 해서, 자신의 수면패턴의 정의를 내릴 수 있습니다.

저는 보통 5시간 이상은 자야, 그나마 개운하더군요~!





오늘은 수면이 어제보다 부족했군!!!


주말에 미룬잠을 좀 자야겠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어서 잡시다..어서!





캬하...이런 영리한 녀석 같으니??


저기 저 황토색 부분 보이시나요? 저건 제가 밤에 잠이 깬 시간 입니다.

저날 제가 뭘 잘못먹었나...오밤중에 복통이 있어서 급설을 하게 되었는데... 미밴드가 그 시간을 정확히 캐치했습니다.

대략 한시간정도 못잤는데, 잠을 깬 시간으로 정확히 기록되네요. 허...신통방통....


아, 또 하나는, 알람기능인데, 이건 제가 어떤 어플을 알람을 해둘지 최대 3개의 어플을 설정해 둘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카톡이랑, 크몽, 그리고 티스토리 어플을 등록했는데, 카톡이 워낙에 많이 오니까(단톡방 같은거) 카톡은 아예 뺐습니다. (방별로 설정은 불가해요...ㅠ_ㅠ)

지금은 그래서 두개만 쓰고 있습니다.





샤오미 Mi Fit 사용영상


또한, 전화가 올 때도 매우 유익한데, 어떤부분이냐면,

가방에 진동으로 스마트폰을 뒀다면, 전화가 와도 잘 못받는 경우가 많죠? 이럴때 빛을 발합니다.

바로 미밴드로 진동이 오니까, 전화가 온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보통 문자알람은 진동 두번, 전화는 다섯번 입니다.


이번 샤오미 미밴드 1A 구매는 정말이지 2015년 최고의 알찬구매로 기록될 것 같습니다.

가성비 마왕이네요 정말로!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이 블로그를 후원해주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