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USB3.0 외장하드 케이스 이것을 추천합니다



삼성전자에서 한창 일할때, 외장하드를 많이 필요로 했을때의 일입니다.

그때, 제가 개인적으로 소장한 외장하드만 6개 정도 되었으니까요...ㅋㅋ (별도로 여분의 하드가 두개 더 있었음)

왜이렇게 많이 필요하냐면, 데이터복구용 삼성전용 파일들을 종류별로 넣어놓는데 쓰였죠.

실제로 제가 이걸 만들어놓고 나니, 일의 능률이 엄청나게 올라갔습니다.

하루 보통 10개정도 하드포맷할일을, 이것만 있으면 30개이상도 가능했죠.


그 때, 이것저것 외장하드케이스를 많이 골라서 사용해 봤는데

그중에서 가장 잘 골랐던 하드케이스를 여러분께도 소개해 드리기 위해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우선, 외장하드의 종류부터 가볍게 알아보자.


외장하드 케이스는 크게 USB2.0 그리고 3.0 이렇게 두가지 속도로 나뉘는데, 요새 나오는건 대부분 3.0 이므로 더 세분화되어 나누지는 않겠습니다.

물론, 요즘 나오는 USB3.1 도 있긴하지만, 아직 대중화 되지도 않고, 비싸기만 하니까 이 모델은 생략합니다.


그렇다면 나누는 기준은? 그렇습니다.

어떻게 하드디스크를 담아내는가? (장착하는가) 에 대한 인터페이스 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외장하드케이스 종류




그럼, 친절한효자손이 추천하는 것은?


바로 이녀석 입니다. 이걸 제가 찾아낸 것은 정말 신의한수 였습니다. ㅎㅎㅎ

농담이고요, 그 정도로 아직까지 이만한 외장하드 케이스를 본 적이 없습니다.



가격이 다른 제품보다 약 5천원에서 최고는 1만원까지 차이가 좀 나서 비싼편 입니다.

근데, 정말 이건 그만한 값어치를 한다고 저는 자신있게 어필합니다.


누가보면, 이거 판매하면 저한테 수익이 떨어지냐...그래서 그런거니? 이 그지자식!

이라고 욕할 수 있겠지만, 결코 그렇지 않구요, 지금 이순간 외장하드케이스를 찾고자 이곳까지 오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순수하게 작성하는 것을 다시한번 밝히는 바입니다.






외관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가죽케이스 ...물론 인조가죽 이구요, 그리고 케이블에 저렇게 어뎁터가 있습니다. 보통 잭 이라고 불리는데요,

딱 보시면 어떤 컨셉인지 보이실 겁니다.





네! 바로 찍찍히 형태의 가죽케이스이고, 말 그대로 외장하드를 넣고 분리하기가 너무 편리합니다.

그리고 나사가 딱히 들어가는게 하나 없기 때문에 뭐 고정하는데 애 안쓰셔도 되고, 하드 넣고 찍찍이로 딱! 묶어주면 끝!





이걸 하드에 연결해서 쓰게 되는 것이죠.





USB 3.0 방식을 채택하고 있구요.






제가 실제로 쓰는 모습입니다.

벌써 같이 동고동락한지 어언 3년이 훌쩍 넘었군요. 저는 이거 두개 샀습니다.

삼성에서 일할때도 선배분들께 추천해서 구매하게 만든거에요 ㅋㅋㅋ 너무 괜찮거든요.


물론 단점 있습니다. 가죽케이스라서 저렇게 때가 탑니다.

근데 저건 제가 삼성에서 일할 때, 이름표 붙인거라...어쩔수없는 스티커자국이 생긴거라...아무것도 안붙이면 그냥 생활의 흔적(?) 정도만 묻어날 것입니다.





그리고 타사에도 비슷한 제품들이 많이 있는데, 가죽케이스가 아닌, 이렇게 플라스틱으로 나오더군요.

그리고 잭이랑 케이블이 일체형이라 나중에 교체하려면 케이스를 제외한 모두를 바꿔야 한다는 불편한점도 있고

떨어뜨리면 케이스가 파손될 우려가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가죽케이스를 선호하는게, 떨어진다고해서 케이스가 부서지는 것도 아니고

그리고 쿠션 역할도 해주니까 하드디스크를 좀 더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지 않나~ 싶어서 너무 좋게 보고 있죠.





그리고 행여나 나중에 AS 기간이 모두 끝나면, 케이스는 고장날 일이 낡고 헤지는 것 말고 기기적인 고장이 전혀 없기 때문에

잭 부분만 따로 타회사거 사서 같이 쓰면 되는거니까요^^ 확장성 있는 케이스 라고도 볼 수 있겠죠?


이 제품은 J-100 이라는 모델인데, J-300 도 있네요. 차이는 SATA2 냐 SATA3 냐 차이입니다.

당연히 J-300이 SATA3를 지원해서 좀 더 좋아요. 참고하시구요,


제가 추천하는 외장하드케이스는 위에서 언급한 가죽케이스 방식에! 분리와 조립도 완전쉽고!

휴대성도 높고, 확장성도 높은 케이스를 추천합니다.




이곳은,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 입니다.

>>>>>>>>>>> 오른쪽 카테고리에 보시면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

원하시는 내용의 카테고리가 있다면 한번쯤 누르셔서 재밌게 관람해 주시면 감사하겠으며

즐겁고 보람된 하루 되시기를 지문이 닳도록 빌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