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 원 샵에서 득탬 한 투키 충전기! 이제 투키도 한국에서 꽤나 인지도가 올라있는 상태입니다. 해외직구를 즐겨하시고 특히 IT 관련 상품들을 자주 사는 분들이라면 아마 Toocki를 모르는 분들은 거의 없을 겁니다. IT 커뮤니티에서도 자주 언급되는 브랜드죠. 마치 베이스어스의 초창기를 보는 느낌이랄까요? 투키 제품은 낮은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하기로 소문나 있습니다. 따라서 충전기도 믿고 구매할 수 있어요.
충전기는 PC 부품으로 비유하면 전원공급장치입니다. 220V를 직접 받는 기기이기에 내구성 및 회로 구성이 옹골차야 합니다. 허접한 칩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요즘 스마트폰 가격이 장난 아니잖아요? 근데 말도 안 되는 뻥파워 충전기를 잘 못 사용하게 되는 경우 스마트폰까지 고장 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웬만하면 충전기 제품들은 브랜드 인지도가 있는 제품이 좋습니다.
자아~ 오늘은 이렇게 2종을 구매했습니다. 으잉? 근데 사진에는 3개의 충전기가 있습니다? 검정색만 스펙이 다른 녀석이며 핑크와 퍼플은 같은 충전기입니다. 색상 차이일 뿐입니다. 핑크의 경우에는 케이블까지 포함된 게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군요. 일부러 이렇게 골고루 구매해 보았습니다. 어차피 이건 모두 회사에서 수리용으로 사용할 녀석들이라 막 쓸 예정입니다.
실물을 살펴보자고요. 이 충전기들은 모두 PD충전을 지원하지만 출력이 낮기에 사이즈 또한 콤팩트합니다. 작아요. 따라서 휴대용으로도 안성맞춤입니다.
이건 33W짜리 PD충전기입니다. 투끼 충전기들은 한국 시장에 진심이어서 4.8mm 돼지코 규격까지 출시한 상태입니다. 보편적으로 이런 충전기 직구 상품들은 EU 타입이 많아요. 유럽향 플러그인데 한국에서는 상당히 헐겁습니다. 같은 돼지코여도 지름 차이가 있거든요. Toocki는 딱 맞아요. 그러니 안심하고 쓸 수 있습니다.
이 녀석은 두 개의 포트를 지원합니다. C타입과 A타입입니다. 각각 싱글 포트로 사용 시 C타입은 최대 33W 출력 가능! A타입은 최대 30W 출력 가능합니다. 두 개의 포트를 동시 사용하는 경우 C타입과 A타입은 각 18W입니다. 그러니 저는 이걸 C타입만 사용할 생각입니다. 초고속 충전은 20W 이상은 되어야 하거든요.
그리고 이건 20W짜리 PD충전기입니다.
제가 아까 투키 브랜드는 한국 시장에 진심이라고 했죠? 보시다시피 충전기가 한국어로 되어있습니다. 이건 참 배려심이 훌륭하다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보라색 충전기도 마찬가지고요. 모델명이 P033CK11A1C0 로군요.
이 충전기랑 같이 쓰려고 일부러 컬러풀한 C to C 충전 케이블도 구매했다고~! 이 케이블 브랜드는 ESSAGER입니다. 에싸져라고 읽어야 할까요? 이 브랜드도 굉장히 가성비 좋은 제품을 내놓는 회사입니다. 투키 못지않아요.
충전 케이블 퀄리티도 우수합니다. 비록 사용 중인 사진은 올리지 않았지만 역시 투키 충전기와 ESSAGER 케이블은 우수합니다. 초고속 충전 엄청 잘 됩니다. 가격대비 성능은 역시 최고입니다. 휴대용으로도 손색없고 가벼우며 충전 잘 되는 PD충전기를 찾으신다면 투키 제품 강추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