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자~ 최근 글을 잘 챙겨보신 분들은 아시죠? 저는 현재 커스텀 키보드에 조금 꽂힌 상태입니다. 집에 키보드가 이미 있는데 자꾸만 키보드를 추가 구매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 글은 이제 시작에 불과합니다. 앞으로 다양한 키보드 후기글이 올라올 텐데 안전띠를 꽈악 붙들어 메시기 바랍니다! 진짜 이쁘고 좋은 키보드, 축, 키캡들이 많거든요.

 

이번 키캡은 좀 특이합니다. 레트로 테마이면서 프로파일이 MA죠. MA 키캡은 저도 이번이 처음이라 잘 적응이 되려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써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기본적으로 십자 축이기에 왠만한 스위치와 호환이 가능합니다. 또한 한국어 염료승화 각인이 되어있습니다. 말이 필요 없죠? 바로 사진으로 만나보시겠습니다.

 

키캡 패키지도 이쁩니다. 대부분은 그냥 벌크 타입으로 보내주는데 여기는 정갈하고 완벽한 포장 상태를 보여줍니다. 마음에 들었습니다.

 

드디어 모니터로만 마주하던 이 키캡을 면전에서 마주하게 되는군요. 너무 좋습니다.

 

방금 말씀드렸듯 총 131개의 키캡이 들어있습니다. 숫자키패드 위에 추가로 지원되는 4개의 특수키에 대한 키캡도 당연히 들어있고요. 스페이스바는 색상과 사이즈에 따라 취향껏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가운데가 십자 모양이죠? 따라서 체리축, 오테뮤축 등등 가운데가 십자가 형태인 축이면 모두 장착 가능합니다.

 

이 키캡은 MA 프로파일입니다. MOA 프로파일과 동일한 규격이며 높이는 약 1cm 정도입니다. 그리고 키보드 라인에 관계없이 모두 동일한 높이와 동일한 기울기입니다.

 

그렇죠? ESC와 Z키의 비교입니다. 채리 OEM 축에서는 이 둘의 높이와 기울기는 서로 달라야하는데 이건 정말 똑같습니다.

 

돌려봐도 동일합니다. 따라서 채리축에 이미 익숙해지신 분들께서 만약 이 키캡을 사용하시게 되면 적응 시간이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저는 새 환경에서도 잘 적응하는 성격이라 큰 문제가 되지는 않아요.

 

드디어 모두 장착 완료했습니다. 진짜 이쁘군요! 너무 마음에 듭니다. 여기에서 사용된 키보드 바디와 스위치는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테뮤 사일런트 저소음 라임축 V3 택타일 스위치 기계식 키보드 녹축 사용 후기

2.4G + 블루투스 + 유선 108키 Noppoo F108 베어본 커스텀 기계식 키보드 후기

 

타건을 해 본 결과 왼손의 새끼 손가락에서 유독 오타가 많이 발생하는군요. 나머지는 크게 문제 되지는 않고요. 아무래도 채리 키캡이랑 높이가 확연히 차이가 나니까 손가락들도 적응하는데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건 사람마다, 개인마다 주관적인 문제이니 직접 경험을 해보는 게 아니면 절대 모를 일입니다.

 

특수키 키캡도 추가 제공되니 골라서 사용하면 됩니다. 보통 이 부분은 윈도우에서 계산기와 볼륨 음소거, 소리 크게, 작게 버튼으로 활용됩니다. 따라서 해당 기능과 잘 어울리겠다 싶은 키캡을 골라서 사용하면 됩니다. 전 그냥 대충 그럴듯하게 꾸며봤습니다.

 

진짜 이쁩니다. MA 키캡이라고해서 진입장벽이 높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키보드를 워낙에 자주 사용하신 분들이라고 해도 쉽게 적응할 수 있는 키캡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지금 꾸준히 블로그 글을 작성하면서 키보드를 두드린 그 시간이 상당한데 어렵지 않게 적응했습니다. 어차피 키보드는 뭐~ 그저 원하는 키를 누르기만 하면 장땡 아니겠습니까? (헤헤) 이 키캡에 대해 더 궁금하시면 아래의 페이지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131 Keys Retro OG PBT MA Korean Keycaps Dye-Sublimated Keycap Set for Mx Cherry Gateron Switch Mechanical Keyboard Kit - AliExpr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X kakaoTalk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