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를 하면 반드시 설치하겠다고 생각한게 바로 음식물 처리기였습니다. 하지만! 음식물 처리기는 아직도 말이 많죠? 아무리 잘게 갈고 미생물 어쩌구 저쩌구를 한다해도 결국 음쓰인건 변함이 없죠? 이걸 그대로 하수 처리를 하는건 불법이라는 얘가기 아직도 끊이질 않습니다. 판매하는 업체와 금지하는 이야기는 끊이질 않는데 왜 이 두 고리는 서로 이어져 있는 것처럼 느껴지는 것인가요? 아무튼 신경이 쓰여서 결국 음쓰 처리기는 설치하지 못했습니다. 또한 음식물 처리기는 결국 싱크대 하수구와 직결되었기 때문에 이 둘 중 하나가 고장나면 싱크대 물 내려가는일에 큰 일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이건 경험자분들의 이야기더라고요.
그리하여 고심끝에 구매한 음식물 처리기! 이건 싱크대에 설치하는 제품이 아닌, 독립 생활 제품입니다. 브랜드는 스마트카라! 입주민 단톡방에 물어보니까 이 제품을 많이 언급해주시더군요. 감사할 따름입니다. 가격이 저렴한편은 아니지만 분명히 그 가격만큼의 성능을 발휘할 것이라고 믿기에 큰 고민없이 구매했습니다. 네이버 라이브 쇼핑 때 할인 버프를 받아서 100만원도 안 하는 가격에 잘 구매를 했고요. 생각보다 크진 않았습니다. 엄청 클 줄 알았거든요.
일단 제가해달라는 모든 커버는 싹 다 재거를 해줘야죠. 늘 처음 써보는 제품은 사용 설명서를 잘 읽어봐야 합니다. 그래야 제품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혹시 모를 고장에 대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단 스마트카라 블레이드X 음쓰 처리기는 필터가 상당히 편리하게 리필 가능한 구조입니다. 커버는 마그네틱이기에 분리도 쉽습니다. 일단 커버를 분리하면 필터를 그대로 들어올려서 새 리필로 갈아끼우면 됩니다.
내부 그릇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단 보호 스티커를 모두 제거해 줍니다. 아 그리고 내부 솥(?)이 하나 더 제공되는데 색이 다릅니다. 해당 용기는 강력한 음쓰를 처리할 때 사용하는 건조통입니다. 강력 처리는 보통 닭뼈같은 딱딱한 음쓰를 처리하고자 할 때 사용하면 됩니다.
버튼은 모두 터치 방식이며 제어도 상당히 심플합니다. 일단 누를 수 있는 터치 버튼은 총 4개! 강력, 표준, 세척, 해제 버튼이지요. 가운데 동그란 물리 버튼은 오픈 버튼입니다. 작동 중에는 락이 걸리며 이 버튼은 작동되지 않습니다. 해제를 누르거나 동작이 모두 끝날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세척은 말그대로 내부 건조통이 너무 더러울 때 물을 넣어서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일단 테스트를 위해서 대충 모아둔 음쓰를 한번 처리해 보겠습니다. 참고로 중국 음식이 섞여있어서 상당히 기름집니다.
넣었습니다! 이제 커버를 닫고 표준 버튼을 눌러줍니다.
동작 중입니다. 블레이드X는 최대 5L 까지 처리가 가능하며 평균 처리 시간은 3~4 시간 정도입니다. 소음도 거의 없는 편이어서 작동 시켜놓고 잤다가 다음 날 일어나면 말끔히 갈려있습니다.
이렇게 작동시켜놓고 그냥 하던거 하고 있으면 됩니다.
모든 동작이 끝나면 음...?! 저도 처음에 이렇게 결과물이 나와서 되게 당황했습니다. 저는 되게 바삭한 가루가 되었을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기기 결함인가 의심도 했었습니다.
이거... 비쥬얼이 마치 똥 같은데 절대 똥 아닙니다. 그냥 어떻게 보면 젖은 흙 같기도 하군요. 근데 이게 수분은 다 날아간 상태입니다. 약과같은 상황이라고 보시면 이해가 좀 되실까요? 기름기를 잔뜩 머금은 과자라고 표현하면 이해가 되실까요? 분명 수분은 다 날아갔습니다. 바삭해요. 단지 기름기 때문에 뭔가 축축해 보일 뿐입니다. 즉 제대로 동작하는 상황인 것이죠.
그래서 이번에는 기름진 음식 말고 진짜 완전 건조가 잘 될 녀석들로 넣어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내부 세척을 한 번 했습니다. 기름 범벅이었거든요.
이 고추는 너~무 매워서 못 먹기에 그냥 버리려 했던 것입니다. 저희 가족은 모두 맵찔이기 때문에 ㅠㅠ 드실 수 없었습니다. 경계선을 넘지 않는 양으로 충분히 넣어주고 표준 모드로 갈갈해 버립니다.
그랬더니 결과물이 이렇습니다. 부피가 화~악 줄어버렸죠? 게다가 딱 원하던 그 결과물입니다.
바삭바삭 합니다. 이제 음쓰통에 버리지 않고 그냥 일반 쓰레기로 처리해도 됩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가루 파티! 역시 기름진 음식물 쓰레기를 제외하고는 원하던 비쥬얼의 음식물 처리 결과가 나오는군요. 진짜 마음에 듭니다. 냄새 전혀 없고 부피도 확 줄어드는데다 위생적이기에 그냥 손으로 덥석 집어서 휘휘 저어도 될 정도입니다. 어머니께서도 진짜 잘 산 것 같다면서 매우 흡족해 하셨습니다. 역시 돈 값 하는 녀석입니다. 음식물 처리기를 찾고 계신다면 스마트카라 블레이드X 음쓰 처리기를 강력 추천합니다. 이 제품에 대해 관심이 있으시면 아래의 페이지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