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사는 매우 성공적입니다. 그리고 저의 방 꾸미기도 아주 마음에 들고요. 우리 가족의 공동 사용처인 거실! 거실에도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돈도 많이 썼고요. 스피커도 완전 최고급은 아니지만 그래도 중급 이상의 제품으로 마련했습니다. 사운드바와 함께 사용될 리어 스피커를 올려놓을 거치대가 필요했는데 마침 괜찮은 녀석이 포착되어 구매해서 사용 중입니다.

 

애석하게도 LG S70TR 전용 사운드바 거치대는 없었습니다. 대부분 삼성 사운드바 전용 거치대더라고요. 이 제품도 겨우 찾아냈습니다. 그리고 LG S70TR을 완벽하게 지원하는건 아닙니다. 그야말로 그냥 거치만 가능한 수준이에요. 설명서도 부실했습니다. 각 모델명별로 설명서가 정확히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아쉬웠습니다. 그나마 있는 설명서도 매우 부실! 결국 그냥 대충 눈대중으로 감으로 때려맞춰서 조립했어요. 삼성 사운드바의 경우는 완벽하게 호환이 될 겁니다. S70TR이 문제입니다. 지금 위의 사진처럼 그냥 거치대 위에 살포시 스피커만 올라가 있는 상태입니다. 이게 최선이에요.

 

그나마 이 리어 스피커 거치대에서 마음에 드는 부분은 바로 선을 기둥 안에 숨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러면 지저분한 선이 정리되어 깔끔하게 보이죠. 또 하나 단점인 부분은 바로 제품 내부에 있습니다. 관리가 제대로 안 되는건지 선을 안쪽에 밀어 넣어서 반대 부분에서 빼내면 녹이 케이블에 묻어서 나옵니다. 그만큼 내부 상황은 녹이 슬었다는 뜻일 겁니다. 이 부분을 구매처에 피드백했더니 현재 반영 중이라고 하는군요. 차후에 구매하시는 분들은 모두 양품을 받기를 응원해 봅니다.

 

그래도 높낮이가 조절된다는 점, 아까 말씀드린대로 케이블은 기둥 내부로 이어지게 만들 수 있어서 깔끔한 스피커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는 점, 마지막으로 꽤 무겁습니다. 그렇기에 스피커를 꽤 단단하게 고정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요.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 색상이 있는데 화이트가 블랙보다 페인트 내구도가 떨어진다는 판매글의 설명이 있었습니다. 마침 스피커도 블랙이라 그냥 검정색으로 선택했는데 잘 선택한 것 같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