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유독 눈에 포착된 이 제품! 디스플레이 모니터 제품군입니다. 지금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14주년 기념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근데 아시죠? 이 할인행사라는게 막 눈에 띄게 디스카운트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저는 하루 한 번씩 꼭 알리에 접속하는데 가격 변화가 크지 않아요. 그래도 평소보다는 확실히 할인이 들어간 가격대로 판매가 되고 있긴 합니다.

 

어제도 유유히 알리 앱으로 쇼핑을 하던 찰나! 이 제품을 발견했습니다. 모니터입니다. 그것도 그냥 일반 모니터가 아닌 와이드 모니터죠. 21:9 비율의 그 모니터입니다. 보통 이런 가로로 긴 형태의 모니터는 커브드가 많습니다. 시야각 때문이죠. 그리고 비쌉니다. 더구나 이 제품은 게이밍 모니터여서 144Hz의 주사율을 자랑합니다. 근데 가격이 얼마냐?! 무려 20만원 초반의 가격대를 형성 중입니다. 실로 놀랍지 않습니까? 이 가격이 말이 안 되거든요. 국내에서 판매중인 중소기업 게이밍 모니터도 이 정도 스팩이면 최소 30만원입니다. 역시 알리는 남다릅니다.

 

어떤 모니터길래...?

 

344.96US $ 40% OFF|MUCAI 34 Inch Monitor 144Hz MVA WQHD Desktop Wide Display 21:9 LED Gamer Computer Screen 1500R Curved DP/3440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이겁니다. 제품 판매 페이지에도 나와있지만 아래에 한 번 더 스팩을 옮겨 적어보겠습니다.

 

브랜드 : MUCAI

크기 : 34인치

비율 : 21:9

해상도 : 3,440 x 1,440 WQHD

패널 : VA

밝기 : 350cd/m

명암비 : 3000:1

수직 시야각 : 178도

스피커 : 없음

아웃풋 : DP, HDMI

응답 시간 : 1ms

주사율 : 144Hz

베사홀 : 100 x 100 mm

sRGB : 100%

기타 : FreeSync + G-sync 지원

크기 : 디스플레이 810 x 365 mm (스탠드 가로 크기 530 mm) (스탠드 포함 세로 크기 : 440~560 mm)

 

이 정도의 사양을 갖춘 게이밍 모니터인데 가격이 20만원 초반인건 실로 놀라운 일이거든요. 그리고 판매 페이지를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판매자가 한국 시장을 아예 겨냥하고 판촉물을 만들었더군요. 어설픈 한글 번역의 페이지지만 그래도 정성이 들어가 있잖습니까? 영어나 중국어보다 백만배 낫다고 봅니다. 저는 이런 정성을 높게 평가하는 편입니다.

 

고민할 가치는 있음

VA 패널은 잔상이 심해서 FPS 게임에 적합하지 않다는 이야기가 꽤 있는데, 사실 이건 옛말입니다. VA패널 중에서도 호불호가 심하며 사용자 한명 한명의 체감도 전부 다 다릅니다. 어떤 사람은 IPS가 VA 패널보다 낫다는 사람도 있고, 반대인 사람도 있습니다. IPS의 검은색 처리가 너무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사람도 있고 아무튼 각양 각색인 것입니다. 따라서 패널의 기술력은 지극히 주관적인 영역입니다. 게다가 제조사 브랜드마다 같은 패널의 차이도 있어요. 처리하는 소프트웨어도 모두 제각각이니까요. 한마디로 그냥 체험을 직접 해야봐 한다는 뜻입니다.

 

무카이 34인치 와이드 게이밍 모니터

현재 MUCIA 모니터는 한국 사용자가 꽤나 많이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호불호 중에서 호가 압도적이고요. 솔직히 저도 솔깃하는 가격 때문에 흔들릴 정도니까요. 하지만 해외에서 배송이 되기 때문에 혹시 파손이 되면 어쩌나 싶은 분들도 계실겁니다. 이런 부분은 특별한 배송 환경이 아닌 이상은 사실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후기글에서도 배송 상태가 매우 좋다고 하는걸 보면 어느정도 신뢰가 가기도 하고요. 제가 우려하는건 배송이 아니라 실제 사용 후 과연 얼마나 멀쩡한 상태로 오래 갈지하는 부분이며, 또 하나는 바로 불량 화소입니다. 즉 뽑기 운이 좋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건 국내에서 모니터를 구매할때도 마찬가지 걱정인 부분입니다. 정말 운이 좋아야 하는 영역이죠. 불량화소 한두개 발견은 사실 무상AS 대상이 아니거든요. 무결점이라고 내놓은 제품들도 어느정도의 문제 있는 픽셀 기준은 있고요. 결론은 진짜 뽑기 운입니다. 해외직구의 모니터 경우는 더욱 뽑기 운이 좋아야겠죠. 그래야 스트레스를 안 받을 테니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래도 구매욕구는 셈솟는군요. 지금 사용중인 AOC(알파스캔) 모니터는 문제가 있습니다. 최대 주사율이 144Hz 인데 사용할 수 없는 문제가 있죠. 검색해보니 이 모니터가 만들어진 시기쯤 일부 VA패널에 이런 고질적인 문제가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그 문제에 제가 당첨된 거고요.

 

알파스캔 AOC CQ32G1 커브드 모니터 화면 하단 가로줄 해결 방법

 

알파스캔 AOC CQ32G1 커브드 모니터 화면 하단 가로줄 해결 방법

이 현상은 약 2년 전부터 매우 간간히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그래픽카드 문제인 줄 알았습니다. 최근에는 점점 더 심해지기 시작했고 이제는 겉잡을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해져 그대로

rgy0409.tistory.com

이 문제입니다. 물론 해결 방법은 있어요. 120Hz로 사용하면 됩니다. 제 입장에선 억울하죠. 제품 결함 때문인데 하필 또 이 문제가 AS 무상 기간이 끝난 이후 발현되고 말았으니까요. 구매했을 때 약 40만원 초반대 가격이었던걸로 기억하는데 말이죠. 그래서 더욱 더 끌립니다. 혹시 모니터 구매 계획을 잡고 계셨던 분들은 이 녀석을 노려보셔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이 멋진 소식을 최대한 빨리 알리고 싶었어요! 진짜 격하게 구매에 대한 고민 좀 해봐야겠습니다. 오늘 내용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