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드로이드M 6.0 마시멜로우 확 달라진 8가지 추가사항 알아보기

 

 

음...잠시 개인사정으로 집PC가 아닌, 동네 PC방에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집컴에 암호를 걸었는데;;; 제가 오타를 냈나봐요;; 자꾸 안맞는다고 나와서..ㅠ_ㅠ

빨리 풀어야 겠어요...못풀면 포맷해야죠...하아...ㅠ_ㅠ

 

 

 

구글링을 하다가, 아! 맞다~! 마시멜로우가 곧 나온다는 소식은 들었는데

저도 자세히 알아보지는 못했네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달라진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우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안드로이드M 이라고도 불리우며, 정식명칭은 마시멜로우 로 확정 되었습니다.

버전은 6버전대로 진입했구요.

이전 버전은, 롤리팝인 5.0 버전대 입니다.

 

 

 

 

이번 마시멜로우 에서 달라진 점이 크게 8가지 정도 되는데요,

하나하나 읊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가장 좋아진 점이, 바로 USB C 타입을 체택했다는 것입니다.

이게 무슨소리냐면~ 기존 스마트폰은 마이크로5핀 타입으로, 한방향으로만 연결이 되었습니다.

 

USB C 타입은 위아래 앞뒤 구분이 없습니다.

그냥 연결하면 되는 것이죠^^ 이 점이 가장 마음에 드네요.

물론...제조사에서 이렇게 만들어줘야 가능하죠...;;;

 

새로나오는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마시멜로우 가 탑제된 단말기) 부터는 아마 이렇게 나오겠군요.

급부럽네요...갑자기...

 

 

 

 

그다음 두번째는, 앱권한을 사용자가 직접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앱 권한은 원래 앱이 자동으로 지정이 되어서, 사용자가 접근하기 싫은 부분이 있어도 어쩔수 없이 해당앱을 쓰려면...허가를 해야 했지만,

이제는 그렇지 않아도 됩니다. ㅎㅎㅎ 아마..개인 프라이버시 문제로 이렇게 바뀐듯 하기도 하고~

 

 

 

 

세번째, 커스텀 탭 기능 추가! 이것은 아무래도, 웹을 자주쓰는 사용자 분들께 용이할 것으로 보이며,

네번째는 앱 링크의 개선인데, 사용자별로 맞춤형 웹을 추천해주는..뭐 그런건데..별로일듯 하네요.

 

 

 

 

 

다섯번째! 아하~~! 이거 용이할 듯 하네요^^ 안드로이드 페이~!

삼성에서도 최근에 삼성전용 결제방식이 나왔죠? 그리고 요즘 니나니나니나노~ 피코인가 뭐시긴가? 그거있잖아요?

 

이제 근거리통신망이 점점 활성화 되어가는 기분이네요. NFC의 발전의 시작을 과연 마시멜로우가 끊어줄 것인가~ 두둥!

 

 

 

그리고, 여섯번째는 지문인식 API 추가! 일곱번째는 배터리 대기시간이 기존대비 2배이상 증가!

 

 

 

 

마지막, 여덟번째는, 앱 서랍의 편리성이 되겠습니다.

기존 안드로이드의 앱 서랍 방식에서 탈피하여, UX에서 많은 개선이 있다고 합니다. 흠...기대가 큽니다!

 

 

자, 이렇게 안드로이드M 6.0 마시멜로우에 대해서 대략적으로 알아봤습니다.

아...USB C타입...마음에 드네요...ㅠ_ㅠ 진작에 도입하지...왜...

아무튼~! 롤리팝에서 마시멜로우가 나온다면, 잽싸게 업데이트를 해보고 체험을 해보고 싶습니다.

 

마시멜로우가 탑재된 넥서스 시리즈는 10월쯤에 나온다고 하는데...

갤럭시노트3는 아마...나와도...삼성에서 자체적으로 또 한번 검열을 해야하니...

 

올해안으로만 받아볼 수 있다면 참으로 좋겠구만요... ㅎㅎㅎ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