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저는 시리즈로 작업물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풍경화로 예를 들자면 한 개의 갤러리 파일을 더 이상의 레이어가 생성되지 않는 단계까지 도달하면 복사 한 뒤에 작업한 레이어들만 수동으로 삭제해서 기본 형태를 남기는 방식으로 작업하는 것입니다. 문제는 이렇게 작업물을 계속 끊임없이 생성하다보면 타임랩스 녹화도 이전 작업물이 그대로 남아 유지가 된다는 것입니다. 즉 불필요한 용량이 늘어납니다. 따라서 타임랩스까지 초기화를 해줘야 합니다. 타임랩스 초기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갤러리 메뉴 바로 오른쪽에 있는 동작 버튼을 터치해서 비디오에 있는 타임랩스 녹화 항목을 찾습니다. 아마 기본적으로 활성화가 되어있을텐데 이것을 비활성화 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비디오 촬영을 초기화할까요?" 라는 안내 메시지가 뜹니다. 지금까지 녹화된 모든 비디오 파일이 삭제된다는 무시 무시한 경고 내용이 있지만 당연히 그럴 것이기에 과감히 비움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그 즉시 지금까지의 타임랩스 화면 녹화 파일이 모두 삭제됩니다.

 

바로 다시 타임랩스 녹화 메뉴를 활성화하면 초기화된 타임랩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