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대세전 1차 전시회가 아주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대세전은 대전 세종 전시회의 앞글자만 모아서 만든 모임명입니다. 저는 이모티콘 모임도 하고 있지만 풍경 그림 모임도 따로 진행하고 있어요. 이것도 어디까지나 취미의 영역입니다. 하지만 이제 혼자만의 취미를 넘어서 타인에게도 공유하는 그런 멋진 취미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전시회를 하면서 알게 된 사실인데 의외로 구매하시려는 분들이 꽤 있다는 것입니다. 작품이 마음에 들면 사고 싶은건 인간이라면 당연한(?) 것 아니겠습니까? 저도 마음에 드는 작품이나 작가님의 단행본을 꽤 구매하고 있기에 그 마음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생각지도 못한 구매자님의 출현으로 뭔가 구매가 가능한 플랫폼을 하나 만들어두면 좋겠다고 생각했고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공동 계좌가 하나 있어야겠다고 판단했습니다. 다른 팀원분들도 모두 동의했기에 바로 모임통장을 개설하게 됩니다.

 

원래는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을 만들려고 했는데 요즘 카카오 그룹 행보가 썩 좋지도 않고 다행히(?) 한도계좌로 인해 더 이상 추가 계좌 개설이 불가해서 카뱅에서는 모임 통장을 만들 수 없었습니다. 물론 다른 분들께서 대신 만들어주실 수 있으나 실시간으로 계좌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확률이 가장 높은 사람은 저 뿐이었습니다. 나머지 분들은 다들 바쁜 삶을 살고 있거든요. (엉엉) 아무튼 카뱅 모임통장은 개설이 불가하기에 토스뱅크 모임통장으로 만들기로 결정합니다.

 

신청 과정

토스뱅크 모임통장 개설은 너무나도 쉬웠습니다. 당연히 가장 먼저 할 일은 토스앱에 로그인을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메뉴 중 가장 오른쪽에 위치한 전체 탭을 터치하여 모임통장 만들기로 들어갑니다.

 

모임통장은 누구와 같이 사용할지 정하는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당연히 저는 동호회 사람들이지만, 친구와도 같다고 생각했기에 친구로 선택했습니다. 확인을 눌러 필수 약관을 모두 체크 후 또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이메일 주소 입력 후 확인을 눌러 개인 정보를 추가로 더 입력합니다.

 

모임통장 개설은 당연히 개설하시는 분의 개인 정보를 기준으로 합니다. 직업, 거래 목적, 자금 출처를 설정하고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면 토스 모임통장 개설은 완료됩니다.

 

이제 초대를 하면 됩니다. 모임통장 개설 후 다음 과정이 바로 초대장 링크를 보내는 과정입니다. 초대장 보내기 버튼을 터치해서 카톡 단톡방을 찾아 투척해주면 끝! 간단합니다.

 

모임통장 입출금 전용 카드도 제공되는군요. 전 세계 상위 0.1%만 사용한다는 블랙 리치카드가 생각나서 블랙 색상으로 선택했습니다. 근데 모임통장 계좌명이 제 이름과 괄호 안에 모임통장이라는 명칭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혹시 모임명으로 따로 추가 변경이 되는지 챗 상담으로 물어봤는데 그건 불가능한 모양이더라고요. 아쉬웠습니다. 아무래도 이런 명칭을 변경할 수 없는 이유는 분명 누군가가 악용해서 사기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으니 그런 것이겠지요? 아무튼 생각보다 쉽게 토스 모임통장을 개설했습니다. 카드 실물은 과연 얼마나 이쁠까요? 기대됩니다.

 

카드 도착

생각보다 빠르게 카드가 도착했습니다. 일요일에도 배송을 해주더라고요.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와서 받아봤더니 배송 업체였습니다. 저 대신 남동생이 받았기에 카드는 따로 등록을 해줘야만 했습니다.

 

카드 등록은 어렵지 않습니다. 이제는 앱에서 편리하게 등록 가능합니다.

 

카드 실물입니다. 블랙 색상 멋지고 이쁩니다. 이제 전시회 모임 비용은 이 녀석으로 청구해서 공동 관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