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이모티콘 모임에 한 분께서 추가로 가입 하셨습니다. 이 분은 아주 열심히 참여를 하시는군요. 좋습니다. 지금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서 벌써 한 달도 안 되었는데 두 개나 제출을 끝낸 상태입니다. 어마무시한 작업 속도네요. 원래 웹툰 입시 미술을 하셨던 분이라 그런지 그 감이 몸에 베어있는 듯 합니다. 그리고 그 분의 작업 환경에서 하나 눈에 띄는 아이템이 있었으니, 그것은 다름 아닌 아이패드용 드로잉 받침대였습니다. 뭔가 상당히 편해보여서 잠깐 빌려서 사용해봤습니다. 확실히 거북목에 도움이 되는게 느껴졌습니다. 체험 후 이건 구매해야겠다는 생각에 집에 오자마자 바로 주문을 했습니다.
이 제품은 쿠팡에서 구매했습니다. 제 티스토리에 자주 오시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보통 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하는 편입니다. 근데 왜 쿠팡일까요? 일단 알리에서는 위의 제품과 비슷한건 많았습니다. 똑같은건 없었어요. 비슷한걸 구매하지 않은 이유는 거치 시 유효각 때문이었습니다. 알리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은 대체로 각도가 높았습니다. 그러면 드로잉을 하기에는 부적합하죠. 최대한 눕힐 수 있는 녀석이 필요했고 그건 위의 제품이 유일했습니다. 그래서 쿠팡에서 구매한 것입니다. 이 스탠드를 사용중이신 새 회원분도 쿠팡에서 구매했다고 하셨거든요.
아이패드 드로잉 거치대의 본모습입니다. 심플합니다.
이렇게 세울 수 있습니다.
각도 조절은 뒷 부분의 홈으로 진행합니다.
아이패드프로를 올려놓은 모습입니다. 그림 그리기 아주 적합한 각도입니다. 무척 마음에 듭니다.
생각보다 글쓸때도 불편하지 않습니다. 덕분에 이모티콘 콘티를 구성할때도 잘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측면에서 찍어본 모습입니다.
다음 날 카페에 가서 뒷 모습을 찍은 모습이고요. 아주 안정적으로 잘 거치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가 흔들림이 전혀 없으니 그림 그리기에 아주 적합합니다. 혹시 드로잉용 아이패드 스탠드를 찾고 있다면 지바 제품을 강력 추천합니다. 아래에 쿠팡 구매 페이지를 남겨놓겠습니다.
위의 쿠팡 링크는 파트너스 페이지입니다. 따라서 구매 시 저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발생함을 밝힙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