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곧 추석이니까 미리 산소에 벌초를 다녀옵시다



때는 바야흐로, 2015년 9월 20일! 추석 일주 전 입니다.

우리나라의 대명절 중 하나인 한가위를 앞두고, 미리 벌초를 하러 갔습니다.


허나...요새 뉴스에 벌초하러 갔다가 말벌에 쏘여 사망하는 사건들이 빈번찮게 나오는데요,

저는 괜찮습니다...왜냐면, 산소에 말벌집이 없기 때문이죠.


뭔 자신감이냐 하실 수 있겠지만, 백프로 확신합니다.




벌초가기전 차안에서 한방 찍어주시고~ ㅎㅎㅎ

운전은 제가 베스트이기 때문에, 항상 먼거리를 이동할 때에는 제가 운전대를 잡습니다.

동생은 겉멋만 들어가지고...-_- 불안해서 맡길 수 없어요.





할머니, 저 왔습니다.

아버지와, 작은아버지, 저, 그리고 동생 이렇게 넷이 산소를 찾았어요.


점점 올 기회가 줄어들고 있는게...조금 마음에 걸립니다.

다들 바쁘게 사니까요.





진산가는 길에 이렇게 평화공원묘가 있습니다.

요전에는 여기가 거의 산속이어서 벚꽃나무들과 여러 꽃들이 항상 봄/가을에 활짝 피었는데

지금은 산을 많이 깎고 모두 묘지로 바꿔놔서 이쁜꽃 구경하기가 참으로 어렵습니다...


그리고 그때는 가족들도 대가족이 성묘를 오곤 했는데

이젠 그럴수가 없네요...





보시는 것처럼, 도로확장공사가 한창이네요...흠....

확장도 좋긴한데, 자연이 자꾸 훼손되고 있어서 조금 아쉽습니다.


이러니까 말벌이 살 수 없죠~!

그래서 제가 자신있게 말씀 드린 것이에요. 절대 벌에 쏘일 수 없어요.





9월 말이지만, 여전히 낮기온은 초여름 날씨마냥 덥네요.

긴팔안입기를 잘했어요. 그리고 선크림도 발라두길 잘했네요.


지난 여름에 떼를 많이 심어뒀었는데, 모두 타죽었나봐요...묘가 풀이 거의 없더라구요.

다음 한식때 다시 떼작업을 해야 할 것 같다고 작은아버지께서 말씀하십니다.

군대에서 배운 스킬 여기서 다 쓰네요...떼작업...아아~!



벌초하시는 분들, 말벌 조심하시구요~!

언제나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갑시다. 저 역시 그러고 있습니다.

조상님들께서 있으셔서 오늘날의 저희가 있는 것이니까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