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 이건 도저히 그냥 혼자서만 알기에는 너무나도 아까운 물건입니다. 또 간만에 알리에서 제품다운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너무 잘 샀습니다. 제품 퀄리티, 가격, 성능 이 삼박자가 매우 잘 어우러지는 제품입니다. 일단 제목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엄청 대단한 카테고리의 제품은 아닙니다. 흔하디 흔한 C타입 단자입니다. 근데! 마그네틱(자석) 방식이라 탈착이 쉬운게 큰 장점입니다. 거기에 제품 마감도까지 매우 훌륭해요. 일단 사진으로 만나보시죠.
너무 찰지구나
포장은 박스가 아닌 이렇게 ESSAGER 로고가 새겨진 지퍼 비닐 케이스에 담긴채로 도착했습니다. 기왕이면 뽁뽁이까지 해주지... 그 얼마 한다고 말이죠. 자칫 잘못하면 찍힘이 발생할수도 있는데 말이죠. 다행히 저는 양품으로 도착했습니다.
오! 제품 퀄리티는 진짜 좋습니다. 아연 합금 바디여서 상당히 작은 사이즈인데도 묵직함이 느껴집니다. 블랙과 실버 두 가지 색상이 있는데 제가 사용중인 샤오미 노트북은 다크 그레이 색상이어서 실버를 선택했습니다. 노트북에 사용할 목적으로 구매했거든요.
자력은 꽤나 강력합니다. 힘을 꽤 줘야 이렇게 두 개로 나뉘어집니다.
C타입 단자는 노트북에, 나머지는 C타입 충전 케이블에 연결합니다. 그리고 그냥 스윽 가져다 놓으면 자성에 의해 찰싹 달라붙습니다. 충전은 매우 잘 됩니다. 아주 굿입니다.
데이터 전송은?
최대 20Gbps의 속도를 자랑한다고 대대적으로 홍보를 하고 있으니까 한번 테스트를 해봐야죠. 단 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주변기기의 최대 속도는 10Gbps입니다. 따라서 맥시멈 속도를 측정할수는 없고 일단 10Gbps라도 제대로 측정되는지 테스트해 보려고 합니다.
먼저 이 녀석을 테스트해 봅니다. USB 3.2 Gen2를 지원하는 NVMe 외장형 케이스입니다. 간지나죠? 가장 좋아하는 제품입니다.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로 테스트한 결과입니다. 10Gbps의 속도가 정상적으로 측정됩니다. 좋습니다.
혹시 우연일 수 있으므로 다른 제품으로 한번 더 테스트를 해봅니다.
마찬가지로 제대로 측정됩니다. 호환성 부분 때문에 이따금씩 오작동하는 제품도 있는데 ESSAGER 브랜드의 제품들은 대체로 품질이 괜찮은 것 같아요. Baseus 느낌이 물씬 느껴집니다. 어쨌든 10Gbps 외장형 저장장치는 제대로 속도 측정이 되었으니 20Gbps를 직접 테스트를 해본건 아니지만 잘 될 것 같은 생각이 드는군요. 좋습니다. 따라서 데이터 전송 부분에 있어서도 저는 합격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그 밖에
4K 해상도에서 60Hz 주파수를 지원하는 비디오 데이터 전송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문제는 이것을 확인할만한 제품이 현재 저에게는 없습니다. 즉 썬더볼트같은 인터페이스에서 모니터 확장하는데 이 마그네틱 단자를 사용해도 된다는 설명이 있습니다. 또한 최대 100W (5A / 20V) 전원 출력을 지원하며 PD 3.0 프로토콜을 지원합니다. 어차피 제가 구매한 목적은 노트북 충전용으로 구매했기에 목표는 진작에 달성했습니다. 너무 마음에 들어요. 이 훌륭한 마그네틱 C타입 단자를 여러분들에게도 적극 강추하는 바입니다. 자세한 제품 정보는 아래의 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