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GHz 주파수를 사용하는 무선 마우스와 무선 키보드, 그리고 무선 이어폰은 현재 사용중이라 그 존재를 분명하게 알고 있는데 5.8GHz를 사용하는 디바이스가 있다고요? 이건 정말 놀라운 사실입니다. 주파수가 높으니 신호 강도도 훨씬 좋을까 싶기도 하고 처음 보는 신호에 의심도 듭니다.
원래 구매각을 재고 있던게 위의 제품입니다. 구매후기가 많지는 않지만 소믹이라는 브랜드는 많이 봐왔기에 제품 퀄리티와 성능은 크게 의심하지는 않았습니다. 근데 가격이 좀 있어요. 위의 글을 읽어보셨으면 아시겠지만 구매 목적은 현재 사용중인 앤커 사운드코어 무선 이어폰의 배터리가 거의 방전되어 충전을 해야 하는 타이밍에만 잠깐 착용할 목적입니다. 즉 메인으로 사용할 제품이 아니어서 구매각을 재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런데 어제 우연히 이 제품을 발견하게 됩니다.
Lenovo G35A Headset
레노버는 국내에서도 꽤 인지도 높은 브랜드죠? 최근에는 레노버 리전 게이밍 노트북 시리즈로 꽤나 인기가 상승한 상태이기도 하구요. 물론 레노버도 OEM 방식 제품들이 많습니다. 제품만 받고 자사 마크만 각인해 판매되는 제품들을 말합니다. 아무래도 이 헤드셋도 그런 부류일 것으로 혼자 의심하고 있습니다.
근데 정말 5.8GHz 채널을 사용하는 무선 헤드셋이 맞을까 싶었습니다. 알리에서는 제품 소개는 그럴듯한데 막상 제품을 받아보면 실망하는 경우도 꽤 많으니까요. 특히 상품 이미지에서는 USB 동글이까지 제공되는 것처럼 보이는데 실물에는 동글이가 없을수도 있구요. 걱정이 참 많았으나 결국엔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소믹 제품보다 반값 이상 저렴한데다 5.8이라는 숫자가 저를 자극했기 때문입니다. 궁금해서 꼭 실물을 확인해보고 싶었습니다. 아래는 G35A 헤드셋의 사양입니다.
브랜드 : 레노버
모델명 : G35A
연결 : 5.8GHz USB 무선 동글
배터리 : 1,200mAh 리튬 이온 내장형
특징 : 7.1채널 서라운드 스테레오
구매 후기가 하나도 없어서 망설였던 이유도 있겠습니다만 후기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일 뿐! 직접 경험을 통해 느껴야 그것이 가장 확실한 답입니다. 제품이 도착하면 바로 실물을 확인하여 후기글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음질은 둘째치고 USB 동글이가 포함되어야 하는데... 이게 가장 큰 고비이자 걱정입니다. 아 물론 알리에 이의 제기를 하면 왠만한 경우에는 환불이 되긴 합니다만 그 과정과 시간이 좀 귀찮으니까요. 아무튼 무사히 잘 도착했으면 좋겠습니다. 끝.
도착 후기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속았습니다. 판매자에게요. 아래에 자세한 후기 내용이 있습니다. (절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