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아니 왜 이런걸로 낚시를 하는걸까요? 진짜 이해가 안 됩니다. 그냥 정상적으로 공식 홈페이지 URL을 딱! 본문에! 넣어주기만하면 되는 것을 왜 그렇게나 자꾸 엄한 사이트로 유도를 하는건지 진짜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이런 악의 무리들은 모두 다 계정 정지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애드센스 계정 정지요. 따라서 조금이라도 정확한 경로를 담은 문서가 늘어나도록 저 또한 일조하겠습니다.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 (Adobe Acrobat Reader) 한글판 경로

이게 한국 어도비 공홈으로 들어가면 희한하게도 다운로드 페이지로 넘어갈 때 자동으로 영문으로 바뀝니다. 그렇기때문에 정확히 한글 URL 경로로 들어가줘야 합니다.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get.adobe.com/kr/reader/

 

Adobe - Download Adobe Acrobat Reader DC

This website no longer works on Internet Explorer due to end of support. Please use Microsoft Edge or another supported browser.

get.adobe.com

URL 주소 중간에 kr이 반드시 들어가야 합니다. 그래야 한글판 버전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어도비 프로그램은 멀티 언어를 지원하는데 유일하게 리더 제품군만 언어별 파일이 다릅니다. 물론 설정에서 시스템 언어를 따라가도록 설계가 되어있으나 한국어를 사용중인 윈도우에서는 이게 먹히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한국어 버전의 어도비 리더 파일을 받아야만 정식 한글 버전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시 주의사항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페이지를 만나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여기에서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파란색 버튼인 Acrobat Reader 다운로드를 누르면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중간에 있는 다운로드에 포함안쪽을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여기는 패키지 옵션 선택인데 모두 체크를 해제해 주시기 바래요. 체크를 해제하지 않고 그냥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면 저런 쓸데없는 유틸리티들이 같이 설치가 됩니다. 아크로뱃리더만 설치하면 되는데 말이지요. 아무튼 다운로드 포함 옵션은 모두 체크를 풀고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깨끗하게 아크로뱃 리더만 설치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