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것도 막 쓰려고 구매한 충전지입니다. AA 충전지는 집에 많이 구비되어있는데 어째서인지는 몰라도 AAA 타입이 많이 없더군요. 그래서 부랴부랴 급하게 대충 구매했습니다. 일단 현재 사용중인 브랜드를 제외하고 크게 용량 뻥튀기를 하지 않은 것 같은 제품을 중심으로 찾아봤습니다. 그러다가 R7이라는 네이밍을 가진 충전식 배터리를 발견하게 됩니다. 배터리 용량 측정기같은 테스터기가 있으면 구매 후 바로 테스트를 해서 실용량이랑 맞는지를 알아볼 수 있을텐데... 이거 배보다 배꼽이 더 크다고 이런 테스터기는 최소 몇 만원은 하기에 그냥 대충 살자는 식으로 충전지를 구매해왔고 또 써 오는 중입니다.

 

제품 이모저모

제품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800mAh입니다. 아무래도 AAA 타입의 충전지들 중에서는 1,000mAh를 넘는 제품은 사실 잘 없습니다. 있으면 의심해볼법하죠. 설령 진짜 1,000을 넘겨도 가격 차이가 꽤 있습니다. 일반적인 AAA 충전지 제품들 대비로요. 이번에 구매한 R7 충전지는 가격도 괜찮고 용량도 뻥튀기는 아닌 것 같아서 속는 셈 치고 구매했습니다.

 

현재 AAA 타입의 배터리를 사용하는 제품들 중 요 근래 가장 배터리 교체를 자주하는건 그나마 키보드입니다. 사실 AAA 타입의 건전지를 사용중인 기기가 현재는 코털제거기와 무선키보드 뿐이네요. 그렇다보니 상대적으로 사용량이 압도적인 무선키보드가 당연히 배러리 교체가 자주 일어날 수 밖에 없는 현실입니다. 네? 뭐라고요? 무슨 키보드인지 궁금하다고요? (안물안궁)

 

iKBC W210 채리 저소음 적축! 무선 기계식 키보드 후기

 

iKBC W210 채리 저소음 적축! 무선 기계식 키보드 후기

책상을 게이밍으로 변경한지 어언 두달째... 뭔가 욕심이 샘솟습니다. 올 블랙으로 맞추고 싶은 쓸데없는 욕심이 그것입니다. 집이 작아서 하루만 지나도 먼지가 쌓이는데 이게 눈에 확 들어옵

rgy0409.tistory.com

이겁니다. 아주 쫄깃하게 잘 사용 중입니다. 이 키보드는 AAA 배터리 두 개가 들어가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현재 AAA 충전지를 사용하고 있는데 타입은 Ni-MH가 아닌 Li-Iron(리튬이온) 타입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배터리 부족 경고 표시를 거의 하지 않고 키보드가 어느날 확 작동을 멈춰버립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자세히 적어둔 글이 있으니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1.5V 리튬이온 배터리 VS 1.2V 니켈수소 충전지 차이점

 

1.5V 리튬이온 배터리 VS 1.2V 니켈수소 충전지 차이점

최근 알리에서 충전지를 많이 구입했습니다. 타입은 두 가지입니다. 리튬이온(Li-Ion)과 니켈수소(Ni-MH) 타입입니다. 먼저 니켈수소의 경우는 우리가 가장 흔하게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보통 충전

rgy0409.tistory.com

위의 글에 대한 사유로 인해 예고도 없이 바로 키보드가 동작을 하지 않게 됩니다. 따라서 건전지를 넣었을때와 같은 효과를 발산시키기 위해 리튬이온 타입이 아닌 니켈수소 타입으로 돌아가야 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R7 Ni-MH AAA 충전지를 구매한 것입니다.

 

제품 디자인입니다. 깔끔하게 생겼습니다. 백그라운드는 푸른 단색이며 그 위에 글씨만 가득합니다.

 

전용 케이스도 줍니다. 다만 케이스는 AA 기준으로 설계가 되었기에 완벽하게 고정되지 않고 커버를 닫아도 달그락거립니다. 허나 어차피 단순 보관용으로만 사용할 것이기에 전혀 문제되지 않습니다.

 

사용 후기

현재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서는 약 한 달 정도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고있는 니켈수소 충전지 제품군 중에서는 보급화된 브랜드 중 에네루프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저도 몇 개 쓰고 있는 녀석이죠. 허나 꽤 오래 전에 구매했던지라 이제 거의 수명이 다 되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지만 에네루프 수준은 되는 충전지인 것 같습니다. 첫 느낌이 좋네요. 키보드 전원도 생각보다 오래 가구요. 한 달이 다 되어가는 이 시점에서 아직까지 중간에 충전을 위해 교체를 한 적은 없습니다. 사실 뭐 무선 키보드의 전력은 진짜 엄청 낮기 때문에 건전지 교체를 할 일은 거의 없긴 합니다. 비교 대상이 마땅치 않아서 객관적인 후기가 되지 못해 너무 죄송합니다. 애당초 그냥 생각없이 막 쓰려고 구매한 제품이다보니 이렇게 되는군요. 좀 더 사용해보고 4개 세트로 추가 구매를 할 예정입니다. 이 충전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좌표를 방문해보시면 얻으실 수 있습니다. 끝.

 

 

6.49US $ 35% OFF|1.2v Ni-mh Aaa Battery 3a 800mah Aaa Rechargeable Battery Aaa Nimh Battery Batteries Aaa Rechargeable For Flash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